휴니드, 대용량전술통신체계 국내 기술로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0년 이상 업력을 보유하고 있는 방위사업체 휴니드테크놀러지스(대표 신종석)는 대용량전술통신체계(HCTRS)를 국내 기술로 개발에 성공했다.
신종석 대표는 "휴니드는 방위산업과 국가기관 통신망 등 정보통신 사업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며 "국내 기술로 개발한 HCTRS가 보잉사에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GA-ASI사로부터 최우수 인증을 받는 등 프로세스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0년 이상 업력을 보유하고 있는 방위사업체 휴니드테크놀러지스(대표 신종석)는 대용량전술통신체계(HCTRS)를 국내 기술로 개발에 성공했다.
HCTRS는 전술통신시스템분야에서 군(軍) 전력화를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전술정보통신망(TICN)에 적용되는 기술로 군에 공급하고 있다. 이는 차세대 군 전술정보통신체계에서 핵심 통신망 역할을 수행한다.
휴니드는 세계 최대 항공기 제조기업 보잉(Boeing)사로부터 투자 유치했으며, 기존 방위사업과 보잉사 투자유치를 통해 항공 관련 부품 공급사업을 진행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전술통신시스템과 항공전자장비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항공전자 분야에서는 보잉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다양한 플랫폼(F-15, F/A-18, H-47, V-22, A-10)에 적용되는 항공 부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휴니드는 이 같은 자체 기술력을 인정받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국내시장에서는 HCTRS는 물론, 공중중계솔루션, 사격통제장비, 피아식별체계(IFF) 통합 등에 대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는 보잉사 품질 규격 및 생산 프로세스를 준수해 제품을 생산함에 따라, 여러 기업으로부터 품질 및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높은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휴니드는 최근 무인항공기 MQ-9 리퍼에 탑재되는 항공전자 부품을 출하했다. MQ-9는 GA-ASI사가 생산하는 첨단 무인기로, 대중들에게는 'Reaper(리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 무인기는 미국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일본 등 전 세계 주요 국가군과 기관에서 정보 수집 및 공격 자산으로 활용하고 있다.
휴니드는 2017년부터 GA-ASI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항공전자 부품 사업을 추진했으며, 최근 항공전자 부품을 최종 출하했다. 이에 휴니드에 GA-ASI가 생산하는 MQ-9을 비롯해, 모든 무인기 플랫폼에 적용할 예정이다. 또 휴니드는 GA-ASI사와 항공전자장비(LRU) 단위 제품 생산을 논의하고 있다.
아울러 휴니드는 네트워크 중심전(NCW)에 대응하는 통합전술 체계를 위해 공중중계 솔루션 및 차세대 통신기술 라이파이(LiFi) 시스템 등 차세대통신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산업과 관련해서는 민항기에 도입할 수 있는 항공 전자제품인 네트워크파일서버(NFS)를 개발하고 있다.
신종석 대표는 “휴니드는 방위산업과 국가기관 통신망 등 정보통신 사업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며 “국내 기술로 개발한 HCTRS가 보잉사에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GA-ASI사로부터 최우수 인증을 받는 등 프로세스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휴니드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민항기 시장에서 국내 기업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해 정부 R&D 예산 30조 첫 돌파…혁신기술 투자 강화
- “저출산을 저출생으로” 안철수…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 개정안 발의
- "18년 만에 바뀐 현대차 위상"…투싼, 英 탑기어 최고의 차
- GMC, 새해 초 韓 상륙…대형 픽업 '시에라' 온다
- "위기 때 투자해야 돈 번다"…벤처투자 혹한기 역설
- [미리 보는 CES 2023]<1>새해 초 미래 기술 총집합
- 與·野, 예산은 넘겼지만…근로기준법·국정조사 등 곳곳에 암초
- [원자력연, 안전한 원전기술 우리 것으로]<하>원자력 안전기술, 혁신에 도전하다
- [과학핫이슈]'인공태양' 핵융합 방식, 정답 있을까?
- 호텔업계, 리오프닝 특수에도 일할 사람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