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2 이달의 우수 중소기업] (17) 그린리소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린리소스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부품의 코팅 소재를 최초로 국산화하고 보호코팅 기술을 가진 기업이다.
그린리소스는 이들 소재를 독자 개발한 국내 첫 번째 기업으로 매년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반도체 및 장비업체를 고객사로 끌어들이며 지난 2019년에는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린리소스는 중소기업이지만 자체적인 기업부설 연구소를 마련해 소재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린리소스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부품의 코팅 소재를 최초로 국산화하고 보호코팅 기술을 가진 기업이다. 기업부설연구소 운영을 통해 소재 연구 개발에 주력하며 각종 전자재료 및 산업용 소재를 빠르게 공급하기 위한 소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올해 설립 11년 차인 그린리소스는 해외 의존도가 높은 나노 분말, 기능성 페이스트 등 각종 코팅 소재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그린리소스는 이들 소재를 독자 개발한 국내 첫 번째 기업으로 매년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반도체 및 장비업체를 고객사로 끌어들이며 지난 2019년에는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2023년 매출액 약 260억원(IFRS연결기준) 예상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연 매출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그린리소스는 중소기업이지만 자체적인 기업부설 연구소를 마련해 소재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이를 통해 폐 부품에서 금속을 추출해 소재화하는 리사이클 기술을 확보하기도 했다. 희토류 소재와 나노 파우더에 관련된 각종 특허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미국과 유럽, 일본, 인도 등 해외 시장에 금속과 세라믹, 나노 파우더를 공급한다. 그린리소스는 내년 상장을 목표로 IPO를 준비하며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에 더 적극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그린리소스는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우리사주제도를 도입했으며, 장기근속자, 우수 직원 포상제도, 초과 근무 시 휴식 시간 보장을 위한 대체 휴무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내년 입주 예정인 신축 사옥에는 스크린 골프장, 헬스장, 탁구대, 수면실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공간도 개설될 예정이다.
수시 채용을 통해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그린리소스 인사 담당자는 “임직원의 행복과 성장이 곧 기업의 성장이라고 생각하며 쾌적한 근무환경과 임직원 복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채용 시 성실성과 목표 달성을 위한 책임감, 주인의식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추신수 아내 하원미 "은퇴한 동료 80% 이혼했던데…"
- 차인표 "父 회사 370조 수출기업?…그거에 10000분의 1 있다"
- 한지일, 전재산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