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업 팁스' 운영사 4곳 추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유망 중소벤처를 발굴해 투자하는 스케일업 팁스(Scale-up TIPS) 운영사 4개 컨소시엄을 추가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민간 투자사와 연구개발전문회사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운영사가 유망 중소벤처를 발굴해 먼저 투자하면 정부가 연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유망 중소벤처를 발굴해 투자하는 스케일업 팁스(Scale-up TIPS) 운영사 4개 컨소시엄을 추가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민간 투자사와 연구개발전문회사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운영사가 유망 중소벤처를 발굴해 먼저 투자하면 정부가 연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중기부는 지난해 11월과 올해 8월 두 차례에 걸쳐 10곳을 선정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이번에 선정된 운영사들은 소부장, 지역투자 등에 특화된 VC들이 다수 포진돼 있다”면서 “투자시장 위축으로 특히 어려움을 겪는 지방에서 소재 및 부품을 제조하는 뿌리기업 등에게 투자 기회를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표>3기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 선정결과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38.7조 예산안 지각 처리… 여야, '자화자찬'
- “저출산을 저출생으로” 안철수…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 개정안 발의
- "18년 만에 바뀐 현대차 위상"…투싼, 英 탑기어 최고의 차
- 여행자보험 경쟁 격화…패키지 서비스도 봇물
- 조사-정책 분리 앞둔 공정위, 과별 인기 쏠림에 고민
- 우리나라 기술무역 역대 최대 규모 기록...전기·전자 산업 기술무역 1위
- [ET시론] 멸종위기 야생생물, 한반도 생물다양성의 보루
- 신재생 규제 푸는 EU, 태양광·풍력 진출 가속
- [사이언스 인 미디어]스마트폰 속에 갇힌 '사장님을 잠금해제'
- '5G 28㎓' 새해 핵심과제…기존 인프라 대체·새 사업자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