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연구원 신임 원장에 `친문` 정태호 의원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신임 원장에 정태호 의원이 내정됐다.
10대 민주연구원장으로 부임하게 된 정 의원은 오는 2024년 제22대 총선 전략 수립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민주당 지도부는 지난 23일 오후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정 의원을 민주연구원장으로 선출했다.
정 의원은 노무현·문재인 정부 청와대를 거친 대표적인 친문계(親문재인계) 인사이며 이낙연 전 대표 시절 전략기획위원장을 지낸 당내 전략통으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말 노웅래 사임 후 2개월 간 공석
`친문` 전략통 선임으로 李 통합 의지 보여
[이데일리 이수빈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신임 원장에 정태호 의원이 내정됐다. 10대 민주연구원장으로 부임하게 된 정 의원은 오는 2024년 제22대 총선 전략 수립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정 의원은 노무현·문재인 정부 청와대를 거친 대표적인 친문계(親문재인계) 인사이며 이낙연 전 대표 시절 전략기획위원장을 지낸 당내 전략통으로 꼽힌다.
당초 민주연구원이 이 대표의 최측근인 김용 전 부원장을 비롯한 친명계(親이재명계) 인사로 채워지며 원장 역시 친명 인사가 맡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그러나 이 대표가 친문계인 정 의원을 낙점하며 ‘통합’ 의지를 드러냈다는 해석이 나온다.
민주연구원은 민주당의 정책연구소로 정책 연구·개발을 비롯해 교육 및 인재 양성, 전문가 그룹과의 협력 사업, 여론조사 등을 진행한다.
이수빈 (suv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집]'재벌집' 순양 본가 '정심재'는 어디?
- 전쟁도 쉬어간 크리스마스[그해 오늘]
- 상위 0.1% 회장님 '최애' 와인·위스키는[찐부자 리포트]
- "아빠와 아들의 취향 차이"..김구라 父子 '그리구라'가 타는 애마는?[누구차]
- 尹대통령, 성탄 미사 참석…“이웃사랑, 예수님 말씀 요체”
- [단독] 구현모 “경쟁을 통해 최적의 CEO가 선정된다면 좋은 일”
- 실내서 마스크 벗을까…화장품·여행株 '방긋'[펀드와치]
- "활약 못한 후보들에 감사" 신동엽, 10년 만에 대상 품었다(종합)[2022 KBS 연예대상]
- 제이쓴 "홍현희, 출산하느라 고생…육아 열심히 하겠다"[2022 KBS 연예대상]
- 기업 90%가 영업비밀이라는 플라스틱 출고량에 대해[플라스틱 넷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