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준환→자우림, 초특급 컬래버 축제(SBS 가요대전)[종합]
‘2022 SBS 가요대전’이 풍성한 축제를 선사했다.
24 일 ‘2022 SBS 가요대전’이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샤이니 키, 아스트로 차은우, 아이브 안유진이 MC로 나선 이번 ‘가요대전’은 ‘THE LIVE ; SHOUT OUT’을 주제로 꾸며졌다.
엔시티 127, 엔시티 드림,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크래비티, 에스파, 엔하이픈, 아이브, 엔믹스, 템페스트, 르세라핌, 뉴진스가 출연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또한, 현장에서는 SBS의 대표적인 3대 K팝 콘서트 프로그램을 위한 통합 캐릭터로, 토끼를 형상화한 ‘달토(Dalto)’가 공개돼 시선을 끌었다.
‘역주행’의 주인공 윤하가 ;사건의 지평선'으로 축제의 포문을 열었고, 깜짝 등장한 (여자)아이들 우기, 민니와 ‘혜성’으로 무대를 꾸며 힘찬 시작을 알렸다. 이어 1부에는 뉴진스, 템페스트, 엔믹스, 르세라핌, 엔하이픈이 열정적인 무대를 펼쳤다. 한 해를 뜨겁게 달군 ‘K팝 챌린지스페셜’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연준, 더보이즈, 에이티즈, 크래비티가 다채로운 댄스 커버 무대로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1부 엔딩은 엔시티 127 도영과 에스파의 닝닝, 스트레이 키즈, 엔시티 드림이 크리스마스 스페셜 무대를 꾸몄다. 무대 도입에는 아티스트들의 어린 시절 사진과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함께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2부는 아이브와 에스파의 무대로 시작해, ‘K드라마&무비’ 스페셜로 있지 리아가 ‘사내맞선’의 OST ‘사랑인가 봐’를, 10CM는 ‘그 해 우리는’의 OST ‘크리스마스 트리’와 ‘서랍’을 불러 현장을 감미롭게 물들였다. 이어진 2부에는 크래비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프로미스나인, 있지, 더보이즈, 에이티즈, (여자)아이들이 강렬한 무대를 선사했다.
3부에서는 뉴진스가 원더걸스의 ‘텔미’를, 아이브는 카라의 ‘프리티 걸’을, 르세라핌은 소녀시대의 ‘더 보이즈’를, 엔믹스는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커버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이번 ‘가요대전’만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무대는 많은 음악 팬들의 시선을 압도하며 화제성을 장악했다. ‘피겨 프린스’ 차준환은 피겨 선수 출신인 엔하이픈의 성훈과 함께 BTS의 ‘블랙 스완’ 커버 무대를 펼쳐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차준환은 아이돌 못지 않은 비주얼과 고난도 안무를 너끈히 소화하는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다. 1997년에 데뷔해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자우림은 1997년에 태어난 더보이즈의 제이콥, 영훈, 현재와 함께 청춘을 위로하는 감성 무대를 꾸몄다.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에 빌고 싶은 아티스트들의 2023년 소원이 공개됐다. 전 출연자는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와 함께 등장해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전하며 축제를 마무리했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