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팝 아티스트 Tia Lee, Goodbye Princess 뮤직비디오 성공에 이은 #EmpowerHer 캠페인 첫 수혜 단체로 Teen’s Key 선정

2022. 12. 25. 09: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ia가 발표한 신곡 GOODBYE PRINCESS 뮤직비디오는 발표 10시간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으며, 유튜브에서 발표 12일 만에 약 58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C-팝 노래 신기록을 세웠다.

사전 캠페인은 애니메이션·음악·패션 비디오그래피가 결합한 형태로, 한 달 만에 총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며 C-팝 신기록 달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의 패션 아이콘이자 C-팝 가수로 영화 및 TV 배우이기도 한 Tia Lee (Lee Yu Fen)가 자신이 전개하는 글로벌 #EmpowerHer 캠페인의 첫 수혜 단체를 통해 젊은 여성들을 위한 자선기관인 Teen’s Key in Hong Kong을 선정했다.

Tia가 발표한 신곡 GOODBYE PRINCESS 뮤직비디오는 발표 10시간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으며, 유튜브에서 발표 12일 만에 약 58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C-팝 노래 신기록을 세웠다. 이와 같은 열렬한 반응은 노래와 더불어 #EmpowerHer의 Female Empowers Female 이니셔티브가 국경을 초월한 공감을 끌어내고 있음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Tia는 여성 자긍심 고취를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연예인으로 부상하고 있다.

Tia Lee는 “Goodbye Princess에 보내준 팬들의 성원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 이번 신곡은 특히 여성들이 자신의 강인함을 받아들이고 앞길을 가로막는 다양한 장애물을 극복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포용성과 자긍심을 위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그런 취지에서 Teen’s Key in Hong Kong처럼 어려움에 부닥친 소녀와 여성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제공하는 자선단체와 기관을 지원하는 데 아낌없는 노력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 폭넓은 공감대 형성하고 있는 #EmpowerHer 캠페인 및 향후 계획

#EmpowerHer 캠페인은 여성의 자긍심 고취를 지원하는 세계 최대 규모 이니셔티브 중 하나로 Goodbye Princess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달성될 때마다 최대 380만홍콩달러를 사전에 선정된 단체들에 기부하게 된다. 380만이란 숫자는 2023년 3월 8일 세계여성의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선정됐다.

Teen’s Key Hong Kong은 Tia가 전 세계 여성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지원 방침을 결정한 이후 선정된 첫 수혜 단체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계속 증가하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금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기타 수혜 단체로는 싱가포르의 Daughters Of Tomorrow, 미국의 Beats By Girlz 및 Women in Music 등이 있으며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Teen’s Key Hong Kong의 인재 개발 담당 매니저인 Rachel Chow는 “여성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Teen’s Key의 모든 지향점을 상징하는 #EmpowerHer 캠페인의 첫 수혜 단체가 된 것을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이번에 받은 지원금은 우리 단체가 더 많은 여성과 소녀들을 돕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이 캠페인의 메시지가 전 세계 곳곳에 퍼져나가고 사람들이 스스로 신뢰를 가지는 데 영감을 주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글로벌 #EmpowerHerDance에 영감을 받은 호주, 뉴질랜드, 중동, 영국의 인기 틱톡커들이 댄스 챌린지에 참여

세계적 여성 댄서 및 인플루언서들이 Goodbye Princess에 영감을 얻어 #EmpowerHerDance 댄스 챌린지를 통해 #EmpowerHer 무브먼트에 참여하며 TikTok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호주에서 가장 인기 많은 TikTok 크리에이터였던 Hannah Balanay는 상징적인 goodbye 손동작으로 대표되는 신곡의 주요 안무 동작을 커버했으며 해당 지역의 최고 인기 틱톡커 및 KOL인 뉴질랜드의 Judah Metu-Teakura, 홍콩의 J Lou, 중동의 Leen Mohammed가 동참했다. 영국의 Evie Meg 또한 챌린지에 참여했다. J Lou의 #EmpowerHerDance Challenge IR Reel 동영상은 24시간 만에 23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Leen Mohammed의 TikTok #EmpowerHerDance Challenge 동영상 역시 24시간 만에 27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전 세계 사람이 이들의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EmpowerHerDance 해시태그를 단 새로운 커버들이 매일 플랫폼에 포스팅되고 있다.

◇ Goodbye Princess 사전 캠페인, 한 달 만에 총조회수 1억 회 돌파하며 C-팝 신기록 달성

지난달 발표된 6부작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Tia가 음악과 연예계에서 걸어온 여정과 이후의 혁신을 담고 있다.

사전 캠페인은 애니메이션·음악·패션 비디오그래피가 결합한 형태로, 한 달 만에 총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며 C-팝 신기록 달성했다. 이 시리즈는 C-팝 아티스트가 전개한 참여 캠페인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꼽힌다.

캠페인 시리즈 및 패션 비디오그래피는 Tia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ia Lee (Lee Yu Fen) 개요

Tia Lee (李毓芬)는 대만 타이베이 출신 글로벌 C-팝 가수이자 영화와 TV 배우, 모델로 연기와 음악 활동 외에 주요 패션쇼에도 빈번하게 출연하고 있다. 패션 아이콘이자 트렌드세터인 Tia는 Vogue, Elle, Marie Claire 등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잡지의 표지를 장식했으며 Vogue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자신의 뷰티 및 패션 팁을 공유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가수 Tia Lee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