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정시모집 원서 접수, 29일부터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입 정시모집 공통원서 접수가 오는 29일부터 시작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은 정시모집 원서 접수 기간이 4년제 대학의 경우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전문대학은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진행된다고 2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통원서 작성 미리 확인할 것"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대입 정시모집 공통원서 접수가 오는 29일부터 시작된다.
원서접수는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 또는 전학어플라이 중 한 곳을 통해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대행사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는 모든 대학에 지원이 가능하다.
수시모집에서 작성한 공통원서가 있다면 다시 활용할 수 있으며 수시모집에서 작성하지 않은 수험생은 미리 회원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다. 대교협은 “원활한 원서 접수를 위해 본인이 대행사 사이트에 통합회원으로 가입했는지,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를 작성했는지를 미리 확인하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대교협은 원서접수 방법에 대한 수험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TV’를 통해 자세한 설명이 있는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도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 대한 대학별 주요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어디가’에는 전년도 입시결과와 성적산출 서비스를 통해 지원 가능한 대학을 진단하고 온라인상담을 제공해 수험생들의 궁금점을 해소해주고 있다. 대교협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어디가’에서 산출된 성적과 학생부 자료를 통해 교내 진로·진학상담교사 또는 대교협 전화·온라인 상담으로 진학을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형환 (hw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타, 북극 한파 뚫고 루돌프와 출발… “코로나는 음성”
- 또다시 오은영 비판한 전여옥…"이 분이 의사 맞나"
- 내연남의 이별 통보에… 격분한 여성은 ‘이런’ 범행을
- 손예진 출산 소감 "비로소 어른이 된 것 같아"
- 식당서 물 마시고 쓰러진 경찰…알고보니 락스물이었다
- 요양급여 23억 편취했다던데 尹장모 무죄…왜?[판결뒷담화]
- 박수홍 "아내 드레스 10만원대… 부케는 호텔서 빌려"
- "아빠와 아들의 취향 차이"..김구라 父子 '그리구라'가 타는 애마는?[누구차]
- "결혼 약속한 남자, 알고 보니 유부남..결혼 사기 소송 가능한가요"
- 조규성, 몸값 수직상승..한달 사이 예상 이적료 15억원 '껑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