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어병 끝판왕 6세 “저런 행동은 도발”(우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세 아이가 왜 '싫어싫어 병'을 겪고 있을까.
12월 26일 방송되는 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이하 우아달 리턴즈)에서는 어른들 말을 안 듣고 엄마를 향한 폭력성을 보이는 6세 아이가 고민이라는 부모의 사연이 소개된다.
두 사람이 함께 만나볼 아이는 6세의 아이로, 엄마와 아빠의 말에 습관적으로 "싫어!"부터 외치는 '싫어 병' 끝판왕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6세 아이가 왜 ‘싫어싫어 병’을 겪고 있을까.
12월 26일 방송되는 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이하 우아달 리턴즈)에서는 어른들 말을 안 듣고 엄마를 향한 폭력성을 보이는 6세 아이가 고민이라는 부모의 사연이 소개된다.
이날 방송에는 트렌디한 육아 해결사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박소영 전문의와 아들맘 사이에서 핫한 아들 마스터 최민준 전문가가 함께 등장한다. 두 사람이 함께 만나볼 아이는 6세의 아이로, 엄마와 아빠의 말에 습관적으로 “싫어!”부터 외치는 ‘싫어 병’ 끝판왕이었다. 찰랑거리는 머리카락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아이의 모습에 처음에 모두가 딸인줄 알았으나, 알고보니 아이는 머리를 자르기 싫어해 장발의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는 아들이었다.
밥을 먹으라는 엄마와 “싫다”고 외치며 라면을 달라는 아이의 팽팽한 기싸움에 MC 이현이는 “두 사람 모두 이유를 설명해주는 사람이 없다”며 신기해했다. 어떤 말에도 “싫다”만 외치는 아이에 엄마는 자리를 피했고, 분에 찬 아이는 엄마를 때린 뒤 다시 냉장고에 분풀이하기 시작했다. 엄마는 “하지 마”라며 제재했지만, 아이는 오히려 더 보란 듯이 냉장고를 때리며 발로 찼다. 이에 최민준은 “저건 되게 열 받지 않나요?”라며 엄마의 속마음을 물었고, “저런 행동은 도발이다”며 아이의 문제행동을 유심히 들여다봤다.
오랜 실랑이 끝에 엄마는 결국 포기했고, 아이는 라면을 얻어냈다. 이렇게 아이는 뭐든 원하는 것만 하려 했고, 엄마와 아빠는 아이의 고집을 꺾지 못해 티격태격 끝에 결국은 아이가 원하는 걸 들어주고 마는 상황이 반복됐다. 이에 최민준은 “우선순위를 구분해야 한다. 폭력성을 개선하는 것이 우선인데 우선순위가 많이 무너져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박소영 전문의도 “부모의 지시를 따르려는 의지가 없어 보이고 따라야 한다는 생각도 못 하고 있다. 아이는 부모와의 대화를 통해 일상생활의 규범과 부모의 생각을 배우고 사고를 확장하며 자기 조절 능력을 배운다. 이 아이는 싫다고만 하니 대화가 이어지지 않아 교육의 순간을 놓칠 수밖에 없다”며 우려했다. (사진=SBS 플러스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진, 훈련소 근황 포착…까까머리도 굴욕없는 미모
- 박수홍, 23세연하 아내 얼굴 최초 공개…선한 미소 똑 닮았네(편스토랑)
- 선우은숙, ♥유영재 재혼→돈 때문에 접근+2달 만에 이혼? “가짜뉴스 그만”
- 이혜영, 52세 몸매가 이 정도…美 해변서 파격 수영복 자태 “애쓴 보람”
- 연봉 100억 이지영 “항상 새벽 4시30분에 알람” 성공 비결 공개(쇼미11)[결정적장면]
- 이용식 딸 사랑한 원혁 “결혼 반대” 무대 중 눈물(미스터트롯2)[결정적장면]
- ‘재벌집’ 순양가 단체회식‥막내 손주 송중기는 고기 굽는 중
- 송가인 이겼던 박성온, 올하트 합격‥이홍기·강다니엘 감탄(미스터트롯2)
- ‘재벌집’ 엔딩 함구령, 원작과 살짝 결이 다른 반전 엔딩 기다린다[TV와치]
- ‘재벌집’ 김도현 “김신록과 입맞춤→발마사지, 애드리브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