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박자 쉬어간 EPL…손흥민‧황희찬, 다시 뛴다

김도용 기자 2022. 12. 25. 0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개막으로 잠시 휴식을 취했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재개한다.

EPL의 첫 시작은 손흥민이 속한 토트넘이 문을 연다.

재개되는 첫 경기에는 벤투호 주장 손흥민이 출격한다.

월드컵 휴식기 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안면골절 부상을 당한 손흥민은 수술 후 보호 마스크를 착용하고 월드컵에 출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드컵 휴식기 이후 26일 토트넘-브렌트포드전으로 재개
황희찬은 27일 오전 0시 에버턴 상대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 AFP=뉴스1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개막으로 잠시 휴식을 취했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재개한다. EPL의 첫 시작은 손흥민이 속한 토트넘이 문을 연다.

토트넘은 26일 오후 9시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브렌트포드와 2022-23시즌 17라운드 원정경기를 갖는다. 토트넘-브렌트포드전은 시즌 재개의 첫 매치다.

지난달 14일 풀럼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를 끝으로 약 40일간 월드컵 휴식기에 들어갔던 EPL은 아르헨티나의 우승으로 월드컵이 모두 종료된 지 일주일 만에 다시 경쟁에 돌입한다.

재개되는 첫 경기에는 벤투호 주장 손흥민이 출격한다.

월드컵 휴식기 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안면골절 부상을 당한 손흥민은 수술 후 보호 마스크를 착용하고 월드컵에 출전했다. 손흥민은 한국 대표팀 소속으로 월드컵 일정을 모두 마친 뒤 영국 런던에 합류해 곧장 훈련에 참가했다.

그는 지난 22일 펼쳐진 니스(프랑스)와의 연습 경기에도 후반에 교체 투입돼 마스크를 쓰고 16분 동안 경기장을 누비며 재개될 경기 준비를 마쳤다.

올해도 쉼 없이 달려온 손흥민은 브렌트포드 골문을 노린다.

지난 시즌 리그에서 23골을 넣으며 EPL 득점왕에 올랐던 손흥민은 올 시즌 3골로 주춤하고 있다. 최근 리그 득점도 지난 9월18일 레스터전 해트트릭(3골)으로 무려 3개월 전이다.

여전히 얼굴에 마스크를 쓰고 있어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손흥민은 재개되는 첫 경기에서 득점포를 가동해야 후반기에 힘을 낼 수 있다. 손흥민은 앞서 브렌트포드와 3차례 경기 중 2경기에서 골을 넣을 정도로 기분 좋은 기억이 있다.

또한 브렌트포드가 올 시즌 15경기를 치러 25골을 내줄 정도로 수비가 약하다는 점도 손흥민의 득점을 기대해 볼만한 이유다.

울버햄튼 공격수 황희찬. / ⓒ AFP=뉴스1

울버햄튼의 황희찬은 27일 오전 0시 영국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에버턴을 상대한다. 현재 울버햄튼 2승4무9패(승점 10)로 리그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이에 울버햄튼은 월드컵 휴식기 전 훌렌 로페테기 감독을 선임, 재개될 시즌을 준비했다.

월드컵 무대에서 1골을 터뜨린 황희찬은 기분 좋게 팀에 합류,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황희찬은 울버햄튼 복귀 후 처음으로 펼쳐진 질링엄(4부리그)과의 잉글랜드 리그컵 경기에 맹활약을 펼쳤다.

0-0으로 팽팽하던 후반 16분 주앙 무티뉴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밟은 황희찬은 후반 30분 페널티킥을 유도했다. 이어 후반 추가 시간에는 리얀 아이트누리의 골을 도우면서 팀이 기록한 2골에 모두 관여, 2-0 승리를 이끌었다.

월드컵에 이어 복귀 후 소속팀에서 감을 끌어 올린 황희찬은 내친 김에 주전 도약을 노린다. 더불어 에버턴을 상대로 올 시즌 첫 골에도 도전한다.

dyk06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