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 대상 10년 주기설 적중! '불후의 명곡' 겹경사 (2022 KBS 연예대상)[종합]

장우영 2022. 12. 25. 00: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2022 KBS 연예대상'의 영예의 대상 주인공은 신동엽이었다.

24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22 KBS 연예대상'에서는 신동엽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KBS 연예대상' 오프닝은 OTT와 유튜브에 시청자를 뺏긴 KBS의 현재 모습이 담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장우영 기자]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2022 KBS 연예대상’의 영예의 대상 주인공은 신동엽이었다.

24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22 KBS 연예대상’에서는 신동엽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 연예대상 후보는 방송 3사 중 가장 오리무중이었다. 확실한 후보가 없었고, 모든 예능 프로그램이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시상식 말미에 공개된 ‘올해의 예능인상’에는 김숙, 신동엽, 전현무, 이경규, 김종민이 이름을 올렸고, 대상은 신동엽이 차지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KBS 연예대상’ 오프닝은 OTT와 유튜브에 시청자를 뺏긴 KBS의 현재 모습이 담겼다. 문세윤이 KBS로 분했고, 설인아가 시청자로 열연을 펼쳤다. 이어 ‘1박2일 시즌4’ 막내로 새롭게 합류한 유선호가 문세윤, 딘딘과 함께 싸이의 ‘That That’으로 꾸몄다. 2부 오프닝으로는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의 ‘꼰대즈’(허재, 김병현, 김정태, 이대형, 정호영, 곽범, 유희관)가 맡아 의미를 더했다. 또한 ‘아기싱어’의 아이들이 축하 공연을 펼쳐 감동을 안겼다.

‘1박2일’, ‘불후의 명곡’, ‘개는 훌륭하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살림하는 남자들2’, ‘전국노래자랑’,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경쟁을 펼친 ‘2022 최고의 프로그램상’에는 ‘불후의 명곡’이 선정됐다. KBS 연예대상 시상식이 펼쳐진 이후 처음으로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하게 된 ‘불후의 명곡’ 박형근 PD는 “‘불후의 명곡’이 참 잔인한 프로그램이라는 걸 느꼈고, 출연자 분들에게 감사하고 심심한 사과의 말씀 전한다”며 “패티김, 김창완, 이적 등 훌륭한 아티스트를 모시려고 노력했고, 스튜디오 벗어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했다. 호응해주시고 박수를 쳐준 덕분에 가능했다. 12살 ‘불후의 명곡’이 더 사랑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주년 특별 공로상은 ‘전국노래자랑’을 이끈 故송해가 받았다. 이찬원은 ‘내 인생의 딩동댕’ 무대로 故송해를 추억했다. 신동엽은 “보고싶습니다”라고 말했고, 송해의 후임 김신영은 눈물을 보였다.

생애 딱 한번 받을 수 있는 신인상에는 양세형, 정태우, 나인우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기광과 이민혁은 ‘올해의 DJ상’을 받았으며, 김준호, 잔나비, 장도연은 인기상을 수상하며 기쁨을 안았다.

▲ 이하 ‘2022 KBS 연예대상’ 수상자

대상 : 신동엽(‘불후의 명곡’)

올해의 예능인상 : 김숙(‘옥탑방의 문제아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홍김동전’, 신동엽(‘불후의 명곡’),

올해의 프로그램상 : ‘불후의 명곡’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 딘딘 (‘1박2일 시즌4’),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 이천수(‘살림하는 남자들’), 사유리(‘슈퍼맨이 돌아왔다’)

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 김신영(‘전국노래자랑’), 이찬원(‘불후의 명곡’, ‘신상출시 편스토랑’)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 김병현(‘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제이쓴(‘슈퍼맨이 돌아왔다’)

20주년 특별 공로상 : 故송해(‘전국노래자랑’)

베스트커플상 : 김숙x조나단(‘갓파더’), 라이언전x김승수(‘더 리슨’), 조세호x주우재(‘홍김동전’), 주상욱x조재윤(‘세컨하우스’)

베스트 팀워크상 : ‘홍김동전’,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프로듀서 특별상 : 허재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차예련(‘신상출시 편스토랑’), 연정훈(‘1박2일 시즌4’), 박주호(‘슈퍼맨이 돌아왔다’)

인기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김준호, ‘불후의 명곡’ 잔나비, ‘개는 훌륭하다’ 장도연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꼰대즈

베스트 챌린지상 : ‘빼고파’

디지털콘텐츠상 : ‘리무진 서비스’, ‘구라철 시즌3’

올해의 DJ상 : 이기광(‘이기광의 가요광장’), 이민혁(‘비투비의 키스 더 라디오’)

올해의 스태프상 ; 민지홍 BM (예능 사업부)

방송작가상 : 권유경 작가 (‘슈퍼맨이 돌아왔다’, ‘살림하는 남자들2’)

신인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 나인우(‘1박 2일’ 시즌4)

신인상 리얼리티 부문 : 양세형(‘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정태우(‘살림하는 남자들2’)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