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존재감이 달라졌다" 조규성, 몸값 얼마길래...

YTN 2022. 12. 24. 17:4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조별예선 가나전에서 두 골을 넣으며, 조규성은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습니다.

잘 생긴 외모까지 더해 깜짝 스타로 떠오르면서 2만여 명이던 소셜 미디어 팔로워 수가 300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해외 진출에 관심이 집중되는데, 튀르키예와 스코틀랜드 팀에서 관심을 보인다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조규성 / 축구대표팀 공격수·지난 10일 YTN 출연 : 당장 꿈의 무대로 가는 것보다는 제가 더 경쟁력 있고 경기를 뛸 수 있는 곳으로 가는 방향으로 저도 생각하고 있고요.]

조규성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이라도 하듯, 조규성의 이적료가 1년 사이에 약 26억 원이나 급등했다는 예상치도 나왔습니다.

유럽의 축구 전문 매체 트랜스퍼마르크트는 월드컵에서 활약한 주요 선수들의 이적료 추정치를 발표했는데, 조규성의 이적료는 250만 유로, 약 34억 원으로 예상했습니다.

1년 전인 지난해 12월에는 예상 이적료가 60만 유로였지만, 1년 만에 네 배 이상 훌쩍 뛰어올랐습니다.

세계적인 스타들의 천문학적인 몸값에 비하면 아직 미미한 수준이지만, 더 넓은 무대에 도전할 만한 자신감을 얻기에 충분합니다.

트랜스퍼마르크트는 카타르 월드컵 득점왕에 오른 음바페의 이적료를 1억8천만 유로, 우리 돈으로 약 2,450억 원으로 예상했습니다.

우리 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의 예상 이적료는 7천만 유로, 약 1천억 원입니다.

YTN 허재원입니다.

영상편집 : 문지환

자막뉴스 : 윤희정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