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시다 日 총리, 내달 英·佛·伊 순방 조율…美와 정상회담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방문 시 리시 수낵 영국 총리,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회담할 예정입니다.
기시다 총리와 3개국 정상은 지난달 인도네시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했으나 정상회담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내년 5월 19∼21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개최하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앞두고 G7 회원국인 3개국 정상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대응, 중국과 북한 등 동아시아 정세, 그가 주창하는 '핵무기 없는 세계'를 향한 과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신뢰 관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기시다 총리는 유럽 순방 후 다음달 중으로 미국을 방문해 조 바이든 대통령과 회담하는 방안도 조율 중입니다.
방미 일정에 따라 다음달 16∼20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의 연례 총회인 다보스 포럼에 참석하는 방안도 검토합니다.
일본 현직 총리가 다보스 포럼에 참석한 것은 2019년이 마지막이었습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규성, 예상 이적료 250만 유로…월드컵 직전 대비 몸값 '껑충'
- "아베 총격범 살인죄로 기소키로…형사책임능력 있다고 판단" - SBS Biz
- 'FTX 사태' 뱅크먼-프리드 최측근
- '아바타2' 개봉 11일째 누적 관객 400만 돌파…전작과 같은 속도
- 尹대통령
- "성탄·새해 특수 없다"…'비상 경영'에 혜택 줄이는 카드사 - SBS Biz
- 통신3사 돈 안되는 '진짜 5G' 발뺐다…주파수 중단
- 새 금투협회장에 서유석…
- "대기 많아서 짜증나요"…실내 마스크도 벗는다는데 은행 영업 정상화는? - SBS Biz
- 실내마스크 설 연휴 때도 쓸 듯…대중교통은 더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