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세 女 우주인→2세 멘사 회원, 최고령vs최연소 기록왕(차달남)[종합]
[뉴스엔 이하나 기자]
세계 최고령 우주인부터 최연소 컴퓨터 프로그래머까지 나이를 초월한 기록들이 공개 됐다.
12월 24일 방송된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에서는 ‘최연소 기록왕 VS 최고령 기록왕’을 주제로 차트를 살펴봤다.
최고령 기록왕 1위는 세계 최고령 우주인이다. 1960년대 미국 최초 유인 우주 비행을 위해 진행된 머큐리 프로젝트에서 혹독한 테스트를 거쳐 남녀 참가자 통합 1등을 차지했던 여성 월리 펑크는 당시 남성에게만 허락됐던 전투기 조종 경력이 없어 우주에 갈 기회를 박탈 당했다. 이후 미국 항공정의 첫 여성 조사관으로 발탁돼 평생 항공 분야에 종사한 월리 펑크는 2021년 82세에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의 우주 발사체 뉴 세퍼드에 명예 승객으로 탑승해 최고령 여성 우주인 기록을 남겼다.
최연소 기록왕 1위는 세계의 지붕을 정복한 소년이다. 2010년 미국의 13세 소년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산 등정에 성공해 최연소 기록을 갈아치웠다. 10살 때 아프리카 킬리만자로 등정을 시작한 소년은 15세에 빈슨 매시프 등정까지 성공했고 7대륙 최고봉을 완등한 최연소 기록 보유자가 됐다.
최고령 기록왕 2위는 멕시코 생존 최고령 할머니다. 2022년 멕시코에서는 할아버지 할머니의 날을 맞아 세계 최고령 할머니를 소개했다. 1903년 출생한 할머니는 올해 119세로 혼자서도 거동할 수 있을 정도로 건강했다.
최연소 기록왕 2위는 29세 영국 최연소 할아버지다. 2011년 영국의 한 병원에서는 14세 여성이 딸을 낳아, 아빠인 29세 남성이 영국 최연소 할아버지가 됐다. 남성 역시 14살에 아버지가 됐고, 남성의 어머니도 18세에 출산했다.
최고령 기록왕 3위는 85세 할머니 보디빌더다. 미국 볼티모어에 거주 중인 85세 할머니는 71세 보디빌딩 대회에 출전해 우승, 기네스북 최고령 여성 보디빌딩 챔피언으로 등재됐다. 할머니는 56세에 언니가 뇌종양으로 사망한 후 운동을 시작했다.
최연소 기록왕 3위는 엄청난 변화로 세상을 놀라게 한 아이들이다. 2022년 미국의 10세 소녀는 세계 최연소 트렌스젠더 모델로 화제를 모았다. 소녀는 젠더 클리닉 상담을 통해 4세 때 성전환 수술을 마쳤고, 6세 때 법적으로도 성별을 전환했다. 이어 중국의 17세 소녀는 13세부터 성형 수술을 시작해 중국에서 어린 나이에 성형 수술을 제일 많이 받은 사람이 됐다. 과도한 수술을 받은 소녀는 각종 후유증을 앓고 있다.
최고령 기록왕 4위는 맨몸으로 하늘을 나는 93세 할머니다. 영국의 한 할머니는 자선 단체에 기부하기 위해 하늘을 나는 경비행기 위에 앉거나 서서 빠른 속도를 즐기는 익스트림 스포츠 윙 워킹을 93세에 도전했다. 할머니는 인공 심장 박동기를 부착한 상태인데다 목 관절염도 가지고 있어 더욱 주위를 놀라게 했다.
최연소 기록왕 4위는 최연소 경비행기로 세계 일주에 성공한 아이들이다. 19세에 경비행기 세계 일주를 시작한 영국 여성은 20살에 경비행기로 세계 일주에 성공한 최연소 여성 파일럿이 됐다. 또 여성의 동생인 17세 소년은 지난 3월 유럽 불가리아에서 출발해 142일 동안 221시간을 비행해 기네스북에 경비행기로 세계 일주에 성공한 최연소 파일럿으로 등재 됐다.
최고령 기록왕 5위는 세계 최고령 기계체조 선수다. 독일에 사는 96세 할머니는 9세부터 체조를 배웠으나 동독 사회 분위기에 따라 핸드볼 선수 생활을 했다. 체조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 다시 기계체조를 시작한 할머니는 56세의 나이에 체조 스포츠 페스티벌에서 우승했고, 2012년 86세 나이에 세계 최고령 체조 선수로 기네스북에 등재 됐다.
최연소 기록왕 5위는 미국 최연소 멘사 회원이 된 아이다. 미국 LA에 사는 2세 아이는 원소 기호를 거침없이 말하는 등 어린 나이에 비해 매우 영특한 모습을 보였다. 소녀는 IQ 검사 결과 146이 나왔고, 2세에 최연소 멘사 회원이 됐다.
최고령 기록왕 6위는 일본을 강타한 걸그룹이다. 오사카에 거주하는 할머니들로 구성된 그룹 오바짱은 14인조로 활동 중이며, 멤버 평균 나이는 70.5세다.
최연소 기록왕 6위는 6세에 최연소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된 아이다. 2세 때부터 태블릿 PC를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고 3살 때 게임에 빠진 인도 소년은 6세에 세계 최연소 컴퓨터 프로그래머 타이틀로 기네스북에 등재 됐다.
(사진=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진, 훈련소 근황 포착…까까머리도 굴욕없는 미모
- 박수홍, 23세연하 아내 얼굴 최초 공개…선한 미소 똑 닮았네(편스토랑)
- 선우은숙, ♥유영재 재혼→돈 때문에 접근+2달 만에 이혼? “가짜뉴스 그만”
- 이혜영, 52세 몸매가 이 정도…美 해변서 파격 수영복 자태 “애쓴 보람”
- 연봉 100억 이지영 “항상 새벽 4시30분에 알람” 성공 비결 공개(쇼미11)[결정적장면]
- 이용식 딸 사랑한 원혁 “결혼 반대” 무대 중 눈물(미스터트롯2)[결정적장면]
- ‘재벌집’ 순양가 단체회식‥막내 손주 송중기는 고기 굽는 중
- 송가인 이겼던 박성온, 올하트 합격‥이홍기·강다니엘 감탄(미스터트롯2)
- ‘재벌집’ 엔딩 함구령, 원작과 살짝 결이 다른 반전 엔딩 기다린다[TV와치]
- ‘재벌집’ 김도현 “김신록과 입맞춤→발마사지, 애드리브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