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코로나 19 누적 확진자 1억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코로나 19 누적 확진자 수가 1억명을 넘어섰다.
23일(현지 시간) 미 ABC 방송에 따르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이달 21일 기준으로 미국 내 코로나 19 확진사례가 공식적으로 1억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1억명을 넘어선 게 미국이 처음일 수 있다고 ABC 방송은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제 1억명 넘어선 건 수개월 전일 수 있다는 지적도
미국 코로나 19 누적 확진자 수가 1억명을 넘어섰다.
23일(현지 시간) 미 ABC 방송에 따르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이달 21일 기준으로 미국 내 코로나 19 확진사례가 공식적으로 1억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1억명을 넘어선 게 미국이 처음일 수 있다고 ABC 방송은 설명했다.
다만 미국 의료 전문가들은 공식 집계는 실제 감염 사례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고 지적한다. 자가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는데도 당국에 감염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아예 검사를 받지 않는 등 사례도 있어 코로나 19 감염자가 1억명을 넘어선 게 수개월전이었을 수 있다는 얘기다. 실제, 앞서 CDC는 2020년 2월에서 2021년 9월 사이 발생한 코로나 19 감연 사례 4건 가운데 한 건만 신고됐을 것이라면서 이 기간 실제 발생한 환자 수가 1억4600만명에 이를 가능성이 있다고 추정했다.
이태규 기자 classic@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퇴직연금, 절세·수익 모두 챙기려면?[도와줘요 자산관리]
- 끝없이 내려가는 송파구 집값…거래는 늘어나
- 장내외 ‘진실 공방’ 돌입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서초동 야단법석]
- 바닥 '폭삭' 하더니 사라졌다…고교생 25명 2m 아래로 추락
- [현혜선의 시스루] 익숙한 듯 다른 '불타는 트롯맨'vs'미스터트롯2', 관건은 스타 탄생
- '12억 아파트가 4억 됐다'…전세보다 싼 매매가에 '술렁'
- '결혼지옥' 오은영 '제가 아동 성추행 방임? 참담한 심정'
- '28㎝ 눈폭탄'에 카페 지붕 '폭삭'…'눈 무게 견디지 못해'
- 8조 썼는데 고철?…'230억' 세계 최고가 장갑차 '굴욕'
- 216명 탄 여객기 아찔한 '비행'…엔진 1개 끄고 착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