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녀석들’ 김태원, 타고난 ‘먹센스’ 발산…절대 미각 자랑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맛있는 녀석들' 김태원의 먹센스가 폭발했다.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iHQ '맛있는 녀석들-민경 없는 민경 특집'에서 김태원은 멤버들과 함께 태국, 말레이시아 음식 전문점을 찾아 다채로운 지식을 전했다.
김태원은 본격적인 '먹방'에 앞서 센스있는 입담으로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김태원은 "말레이시아 음식은 짜고, 시큼한 게 특징"이라며 "(더운 날씨로) 변질되기 쉬워 그런 거 같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김태원의 먹센스가 폭발했다.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iHQ ‘맛있는 녀석들-민경 없는 민경 특집’에서 김태원은 멤버들과 함께 태국, 말레이시아 음식 전문점을 찾아 다채로운 지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직접 (태국, 말레이시아에) 가 본 적이 없다”면서도 각 국가 음식에 대한 탄탄한 정보를 전하면서 보는 재미를 더했다.
그는 음식을 ‘한입 만’ 맛볼 수 있는 멤버를 뽑는 ‘쪼는 맛’에서 사격이 등장하자 “공평하다”며 “(군대) 현역이 한 명도 없다”고 ‘자폭’ 개그를 펼쳐 폭소케 했다.
또한 김태원은 “우리 모두 총을 제대로 쏴 본 적이 없다”며 “오락실에 가면 3000원 주고 20발을 쏘는데, 우리는 4주 동안 16발을 쏜다”면서 본인을 비롯해 유민상, 문세윤 등이 훈련소에서만 사격 훈련을 해봤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본격적인 ‘먹방’이 시작되자, 김태원은 “소스가 특이한데, 국물만 먹었을 때와 건더기랑 같이 먹었을 때 맛이 완전히 다르다”고 맛을 묘사하는가 하면, ‘한입 만’에 당첨된 홍윤화에게 “뿌남팟남프릭파오(크랩커리)와 밥을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다”면서 즉석에서 ‘먹팁’을 추천했다.
그는 솜땀에 대해 “김치와 같다”며 “옆에 깔아 놓고 계속 먹어야 한다”고 소개하는가 하면, 얌운센에 대해서는 “냉채족발 같은 맛”이라며 생생한 맛을 표현했다.
김태원은 특히 팟씨유를 맛본 후 “왜 굴 소스 맛이 나냐”며 ‘소스’ 특화 ‘김박사’의 레이더를 발동시키는 등 ‘절대 미각’을 뽐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의 해박한 맛 지식은 말레이시아 음식 전문점에서도 이어졌다. 김태원은 “말레이시아 음식은 짜고, 시큼한 게 특징”이라며 “(더운 날씨로) 변질되기 쉬워 그런 거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말레이시아는) 중국과 인도 계열 음식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말레이시아 전통 소스인 삼발소스를 맛본 후 김태원은 “고추참치 맛”이라고 전하면서 “한국의 고추장 같은 거 같다. 모든 메뉴와 다 잘 어울린다”고 소개해 그 맛을 짐작케 했다.
김태원은 또한 쌀국수 볶음면인 차퀘티아우를 처음 맛보았음에도 단숨에 “연탄 불고기 향이 난다”고 잡아내며 날카로운 후각으로 멤버들까지 놀라게 만들었다. 이어 공심채 볶음인 깡꿍블라찬을 본능적으로 밥과 면에 올려 먹으면서 타고난 ‘먹센스’를 뽐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림♥’ 김연아, 독보적인 고혹美…범접불가 아우라(화보) - MK스포츠
- 원민주 치어리더, 산타걸 변신…명품 각선미 자랑 [똑똑SNS] - MK스포츠
- 이선빈, 걸그룹 센터 아냐? 폭발한 비주얼 [똑똑SNS] - MK스포츠
- 효린, 넘사벽 섹시美 [똑똑SNS] - MK스포츠
- 사우디 왕자·장관 “호날두 원한다”…영입설 인정 - MK스포츠
- 김병만 “전처 폭행 사실무근...전처 아이 파양 조건으로 30억 요구 중” [공식] - MK스포츠
- 아이유, 간첩설까지 유포한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포함 “선처 없다” - MK스포츠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박지윤이 원치 않아” [MK★이슈] - MK스포츠
- 롯데 입단→KT 트레이드→KS 우승→韓 1000G 출전→은퇴…선행의 아이콘 은퇴 선언, 신본기 유니폼
- 이강인, 5대 리그 전체 베스트 11 선정 위업...평점 10점 극찬 세례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