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돌풍 '아바타', 크리스마스이브 400만 돌파[SS박스오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아바타:물의 길'(이하 '아바타2')이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얼어붙은 극장가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아바타2'의 수입배급사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에 따르면 '아바타2'는 개봉 11일 차인 24일 오전 7시 기준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아바타2' 관람 전 정주행을 위해 OTT 디즈니+에서 '아바타'를 관람하는 비율도 대폭상승했다고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바타2’의 수입배급사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에 따르면 ‘아바타2’는 개봉 11일 차인 24일 오전 7시 기준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이날 오전 7시 예매량도 124만 949장을 기록했다. 개봉 2주 차에 예매량 100만 장을 넘긴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일반관에서 영화를 관람한 뒤 특수포맷관에서 영화를 N차 관람하는 관객이 늘어난 게 흥행에 일조했다는 분석이다.
‘아바타2’ 관람 전 정주행을 위해 OTT 디즈니+에서 ‘아바타’를 관람하는 비율도 대폭상승했다고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전했다.
‘아바타:물의 길’은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속편이다.
가정을 이룬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정든 판도라 행성을 떠나 새로운 터전이 된 바다에서 겪는 여정과 전투, 그리고 가족애를 그렸다.
지난 13년간 눈부시게 발전한 기술력이 응집된 화려한 영상으로 개봉전부터 입소문을 모았다.
mulgae@sportsseoul.com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박수홍 "파리 가자며 견뎠는데 정말 에펠탑서 웨딩촬영, 꿈만 같았다"(편스토랑)
- 이동국 子 시안, 키즈 골프 대회 우승…벌써부터 남다른 운동 DNA
- 안영미 "잠자리 잘 맞는 사람, 단 한 명도 없었다" 19금 고백('셀럽파이브')
- 윤아, 데뷔 후 이런 모습 처음이야..브라톱 입고 러블리 꽃미소
- '75세' 이상벽, 40대 여성 강제추행 혐의 기소유예
- 송종국 딸 송지아, 학교 모델됐다. 교복도 모델핏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