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NO 마스크' 기대감에…색조 화장품 판촉전 열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 1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나오면서 뷰티 업계가 색조 등 화장품 수요를 기대하며 할인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지난 9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후 올 하반기 화장품 판매가 증가했던 만큼 화장품 업계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수요 증가를 기대하며 판촉전을 잇달아 펼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새해 1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나오면서 뷰티 업계가 색조 등 화장품 수요를 기대하며 할인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지난 9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후 올 하반기 화장품 판매가 증가했던 만큼 화장품 업계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수요 증가를 기대하며 판촉전을 잇달아 펼치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19 유행이 2주 연속 줄거나 고령층 등 고위험군의 접종률이 현재보다 올라갈 경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될 수 있다고 지난 23일 발표했다.
유통 업계와 화장품 업계도 변화에 맞춰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25일까지 올해 인기가 높았던 뷰티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뷰티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실내 마스크 해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뷰티 상품 수요가 증가하자 이 같은 행사를 준비했다.
실제 롯데홈쇼핑의 올해 하반기 뷰티 상품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특히 색조 화장품 주문액이 30% 이상 늘었다. 또 주문수량을 기준으로 2022년 히트상품 톱 10을 집계한 결과 2년 만에 뷰티 브랜드가 순위권에 진입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24일 오후 12시 40분 고농축 앰플 에센스인 ‘닥터쥬크르 MSC앰플’을 판매한다. 야외활동 증가에 따라 톤업 기능을 갖춘 자외선 차단제도 선보인다. 25일 오후 7시 30분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 원장의 ‘스카인드 글로우 크림’을 준비했다.
이밖에 2022년 히트상품 톱 10에 이름을 올린 ‘더마큐어’의 ‘크리미 앰플’을 비롯해 ‘클리오 팩트’, ‘리나시타 립세트’ 등 색조 화장품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쿠팡도 올해 가장 고객에게 사랑받은 뷰티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최대 40% 할인하는 ‘2022년 쿠팡 뷰티 어워즈’를 25일까지 진행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크림 부문 베스트 제품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 ▲미스트 부문 베스트 제품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페이셜 카밍 미스트’ ▲헤라 실키 스테이 24H 롱웨어 파운데이션 ▲어반디케이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 등이 있다.
미샤, 어퓨 등을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도 최근 실내 마스크 해제에 대한 기대감에 색조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달 말까지 'BEAUTY-FULL CHRISTMAS(뷰티-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미샤는 벨벳 립 연출을 위한 '데어 루즈 벨벳' 립스틱, 초밀착 커버 쿠션인 '스테이 쿠션', 탄력 광채 쿠션인 ‘글로우 텐션’ 등 메이크업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4만원 이상 구매 시 글리터 아이섀우 '듀이 글로시 아이즈’ 화이트비치 색상을 추가 증정한다.
어퓨는 립과 아이 메이크업 품목을 이달 말까지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9가지 색상과 고밀착 광택이 특징인 '풀샷 언리밋 아이 팔레트' 등 다양한 색조 화장품을 마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