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홈파티 행사’
이번 주 토요일(24일)은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가 정상영업이다. 하지만 크리스마스인 일요일(25일)엔 대부분 대형마트가 휴무일이다.
12월 대형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트레이더스, 익스프레스, 노브랜드 등) 휴무일은 2번째 일요일인 12월 11일과 4번째 일요일인 12월 25일이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트레이더스, 익스프레스, 노브랜드 등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오픈시간, 영업시간, 할인품목 등 소비자들은 궁금한게 많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노브랜드 등 대형마트 업계가 연말 마지막 대목인 '크리스마스' ‘연말 홈파티’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이커머스, 백화점 등 유통 업체들은 이벤트나 할인전 시기를 예년에 비해 앞당기고 행사 기간을 늘리며 대목 잡기에 나섰다.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이달 28일까지 손쉽게 한상차림이 가능한 연말 홈파티 메뉴를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이마트 고객들이 이마트앱 키친델리클럽 투표로 직접 구성한 '나만의 홈파티팩'이 있다. 로스트치킨, 훈제 삼겹살, 프렌치프라이, 구운 옥수수가 한 팩에 모두 들어가 있는 풍성한 파티 메뉴다.
또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30입구성의 '스시-e 패밀리 모둠초밥'과 먹기 편한 칵테일새우와 소스를 함께 담은 '슈프림링(453g)'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행사카드 구매 시 '피코크 로코스 바베큐폭립 시그니처·코리안스파이시'와 '피코크 케이준프라이·에어슈스트링 감자튀김' 등 피코크 인기 홈파티 상품 가격을 할인해 준다. 우유케익, 피칸파이, 피코크 티라미수 등 피코크 냉동 디저트와 과자 10여 종도 할인 상품이다.
또한 이마트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완구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캐릭터와 레고, 블록 완구, 플레이모빌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완구 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미국육류수출협회와 손잡고 '아메리칸 스테이크쇼' 행사를 진행한다.
아메리칸 스테이크쇼는 연말 홈파티 등 각종 모임을 겨냥해 미국산 소고기 전품목을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미국산 스테이크 일주일 행사 물량을 전년 대비 약 3배 늘렸다. 특히 등심, 안심, 채끝 등 고급 부위는 미국 최대 육류 브랜드 '스위프트 비프 컴퍼니'와 사전 협의를 통해 전년 대비 6배 이상 확보했다.
홈플러스는 미국산 스테이크 전 품목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항공직송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항공직송 티본 스테이크', '항공직송 엘본 스테이크' 등 이색 스테이크는 미국 현지에서 항공직송으로 공수해 가격을 낮춘 것은 물론, 크리스마스 패키지로 연말 분위기를 한껏 더했다.
롯데마트는 홈파티 분위기를 북돋아 줄 '랍스터 파티팩'을 1만 팩 한정 판매한다. 랍스터는 파티에 어울리는 고급 식재료로 완성된 요리의 비주얼은 좋지만, 스테이크와 비교해 집에서 조리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했다.
해산물 홈파티를 콘셉트로 한 '랍스터 파티팩'은 랍스터 1마리를 메인으로 새우 8마리, 구이용 옥수수, 야채, 소스 2종으로 구성된다. 또 해산물과 잘 어울리는 타르타르와 칠리 맛의 2가지 소스를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랍스터 파티팩 출시와 더불어 오는 28일까지 다양한 홈파티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40만팩 이상 판매한 롯데마트 델리의 최고 인기 상품인 '이달의 초밥'과 함께 '직접 구운 에그타르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한편,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를 지정해 대형마트 의무휴무를 실시하고 있다.
외국계 대형할인마트 코스트코 역시 매월 2주 차, 4주 차 일요일 휴무다. 다만 제주지역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과 넷째 주 토요일 휴점한다. 또한 일산, 울산점은 이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최근 대구시가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평일로 바꾸는 방안을 추진하면서 전국의 지자체들이 비슷한 정책을 취할지를 놓고 고민에 빠졌다. 휴무일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코스트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하지만 대형마트는 점포별로 휴무일이 조금씩 다르고, 영업시간과 오픈시간이 다르므로 자세한 정보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노브랜드 등 해당 대형마트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일부 점포는 2, 4째주 수요일이 휴무일이며 지자체 협의에 따라 기타 요일에 휴무하는 점포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야겠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영업시간이 대체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23시까지, 홈플러스 영업시간은 대체로 오전 10시부터 24시까지다. 다이소는 점포별로 조금 차이가 있지만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코스트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하지만 대형마트 점포별로 휴무일이 다르고, 영업시간과 오픈 시간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정보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해당 대형마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