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파티 근사하게" 식품업계 '홈다이닝' 상품 풍성

김혜경 기자 2022. 12. 24.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과 코로나19 재확산세로 송년회를 비롯 각종 연말 모임이 '홈파티'로 대체되면서 식품업계가 '홈다이닝' 제품을 잇따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홈다이닝은 집을 의미하는 '홈'과 고급 만찬을 의미하는 '파인다이닝'을 결합한 단어로, 집에서도 호텔 못지않은 만찬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근사한 홈파티를 꿈꾼다면 특급 호텔에서 출시한 간편식으로 연말 파티를 준비해보자.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최근 외식 물가 상승과 코로나19 재확산세로 송년회를 비롯 각종 연말 모임이 '홈파티'로 대체되면서 식품업계가 '홈다이닝' 제품을 잇따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홈다이닝은 집을 의미하는 '홈'과 고급 만찬을 의미하는 '파인다이닝'을 결합한 단어로, 집에서도 호텔 못지않은 만찬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고흥 유자의 상큼함이 일품인 서울장수 '달빛유자' 막걸리

송년회 흥겨운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서는 주류가 빠질 수 없다. 특히 MZ세대들 사이에서 우리 전통을 소중히 여기는 문화가 확산되며 전통주 막걸리가 힙한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서울장수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유자 막걸리 '달빛유자'는 향긋한 고흥 유자 한 알이 통째로 들어가 진한 유자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유자 과즙 함량이 20%에 달해 상큼함으로 연말 파티에 자주 등장하는 기름지고, 매운 음식과 잘 어울린다.

또 국내산 벌꿀과 스테비아를 함유해 건강하면서도 은은한 자연의 단맛이 나며, 알코올 함량 6%의 저도수로 술이 약한 사람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특급 호텔 셰프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워커힐 고메 화덕피자 3종

근사한 홈파티를 꿈꾼다면 특급 호텔에서 출시한 간편식으로 연말 파티를 준비해보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호텔 셰프의 손맛을 담은 워커힐 고메 화덕피자 3종을 출시했다.

재료부터 레시피까지 워커힐 호텔 레스토랑의 오랜 노하우를 담은 간편식 제품이다.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마르게리타', '불고기 콤비네이션', '트러플 고르곤졸라' 등 3종으로 구성했다.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에서 5분간 조리하면 된다. 특히 에어프라이어에서 꺼내도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화덕에서 갓 꺼낸 듯 촉촉한 식감과 짙은 풍미가 돋보인다. 이탈리아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국내산 시금치를 첨가한 '시금치 피자 도우'는 48시간 저온 숙성하여 맛과 건강, 비주얼을 모두 챙겼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해태제과 프리미엄 크리스마스 에디션 케이크 3종

연말 파티, 많은 음식이 준비되어 있어도 케이크가 빠지면 섭섭하다. 해태제과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크리스마스 에디션 케이크 3종을 선보인다. ▲루돌프초코 ▲리스트리치즈 ▲산타스트로베리 3종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루돌프초코'는 달콤한 초콜라또(초콜릿)로 만든 귀여운 루돌프 모양의 케이크로 네덜란드산 다크초콜릿이 더 깊고 진한 맛을 선사한다. '리스트리치즈'는 월계관 모양의 둥근 크리스마스 장식 '리스'를 표현했다. 미국산 자연치즈로 만든 포르마지오(치즈)로 속을 채워 꾸덕한 식감과 함께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케이크 위에서 귀여운 산타가 선물을 나르는 모습을 구현한 '산타스트로베리'는 인기 과일 메뉴인 프라골라(딸기)로 속을 채웠다. 국내산 딸기 원물을 그대로 갈아 넣어 더 신선하고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좋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