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시 QR코드로 연락, 전화번호 노출 막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있는 (주)아미티(대표 정창훈)는 2020년 설립된 연구소기업으로 QR코드 및 RFID(전자태그)를 이용해 O4O (Offline for Online, 온·오프라인 결합)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아미티의 주된 사업아이템은 QR코드를 활용한 주차번호판이다.
주차된 차량에 QR코드가 찍힌 아미티 주차 번호판을 놓아두면 상대방이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해 서로 연락할 수 있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있는 (주)아미티(대표 정창훈)는 2020년 설립된 연구소기업으로 QR코드 및 RFID(전자태그)를 이용해 O4O (Offline for Online, 온·오프라인 결합)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아미티의 주된 사업아이템은 QR코드를 활용한 주차번호판이다. 주차된 차량에 QR코드가 찍힌 아미티 주차 번호판을 놓아두면 상대방이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해 서로 연락할 수 있게 된다. 주차로 인한 전화번호 노출을 피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아미티는 2020년 한남대학교로부터 ‘클라우드컴퓨팅의 암호화 복호화’ 기술을 이전받았으며 지난해에는 관련기술을 스케일업하기 위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R&BD 사업을 수행하여 생체인식어플 ‘아미티 바이오메트릭’을 개발했다.
이를 바탕으로 아미티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IT전시회 ‘CES2022’에 참가해 기술력을 대내외에 알렸다. 내년 상반기에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주차 시 안심번호를 설정할 예정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배우자 외도설' 유포 의심 계기… 8년 전 효성 '형제의 난' 전말
- 옷장 속 택시기사 아파트 진짜 주인은 여성…행방묘연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장나라 닮은 외모 눈길
- 노숙하다 콜라 훔친 죄로 실형 산 장애인, 다시 거리로
- 김구라 아들 그리 "23세 차 동생, 처음엔 당황스러웠다"
- 100억 절도범과 형사, 이젠 봉사 함께하는 '형·동생'
- [단독] '박원순 유산' 서울 도시재생센터 40% 문 닫았다
- 우리 군 허점 찔렀다...北 5년 만에 무인기 도발
- "카메라 뒤에서도 고함" 재벌 순양가 사람들이 사는 법
- 공부모임 표방한 계파 활동... 친이·친박계도 결국 소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