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기술 적용… 차원이 다른 보안성 자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자 기술 기반 사물인터넷(IoT) 보안 전문 기업 노르마(대표 정현철)가 양자 보안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하이브리드 SSL VPN 'Q Care Connect (Q 케어 커넥트)'를 출시했다.
Q Care Connect는 양자에 내성을 갖는 암호 즉 양자내성암호(PQC)가 적용된 SSL VPN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자 기술 기반 사물인터넷(IoT) 보안 전문 기업 노르마(대표 정현철)가 양자 보안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하이브리드 SSL VPN ‘Q Care Connect (Q 케어 커넥트)’를 출시했다.
Q Care Connect는 양자에 내성을 갖는 암호 즉 양자내성암호(PQC)가 적용된 SSL VPN이다. 미국 국립표준기술원이 채택한 4세대 알고리즘, 국내 양자내성암호연구단 후보 알고리즘, 노르마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함께 사용한다.
기존 SSL VPN는 양자 컴퓨팅에 취약한 공개키 알고리즘(RSA, ECC 등)을 사용하는 반면에 Q Care Connect는 PQC가 적용된 안전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해 차원이 다른 보안성을 자랑한다.
특히 Q Care Connect는 기존 SSL VPN과 100% 호환이 가능하고 속도 저하 없이 PQC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윈도우, 맥, 리눅스 등의 OS와 호환돼 다양한 IoT 기기를 지원한다. 확장성이 넓어 스마트홈 등 다양한 산업 분야 및 구간에 적용 가능하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 유명인들 코로나 감염 뒤 잇따라 급사...사인은 감기?
- '결혼지옥' 논란에 사과한 오은영 "출연자 남편에게도 강하게 지적"
- 소유진, 마사지숍 끊은 이유...소름 끼치는 경험 고백
- "전교 1등도 1등급 못 받아" 고교내신 상대평가와 절대평가, 또 그것이 문제
- 형기 15년 남은 MB 사면 확실시... 김경수는 '복권 없는 잔여형 면제' 가닥
- '의도? 실수?'...우크라전 처음으로 '전쟁'으로 부른 푸틴
- [단독] 곽상도에 후원금, 김만배 돈 얽히고…대장동과 쌍방울·KH 교집합
- 환경미화원 임금 떼먹은 용역업체 사장, 본인 임금은 부풀려
- '나는 솔로' 10기 정숙 "스토커 3명 있었다" 충격 근황 ('진격의 언니들')
- "다이아 3개 130만원에" MZ가 찾는 실험실 다이아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