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등산 및 산악스포츠 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산악연맹이 올 한해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등산 및 산악스포츠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감했다.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의 지원을 받아 각종 등산 및산악 스포츠 교육사업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여성 산악스포츠 교실'등 성공적 진행
(MHN스포츠 이규원 기자) 대한산악연맹이 올 한해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등산 및 산악스포츠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감했다.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의 지원을 받아 각종 등산 및산악 스포츠 교육사업을 진행했다.
먼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신체활동 발달과 도전정신 함양을 위해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을 운영했다. 전국 15개소 총 441명의 청소년들이 수혜대상으로 참여했다.
청소년기의 여학생을 대상으로 기존 체육활동 강습의 틀을 넘어 여학생들의 신체건강 증진 및 스포츠클라이밍을 통한 한계 극복을 목적으로 하는 '여학생 스포츠클라이밍교실'도 진행됐다. 전국 10개소의 총 1,800여명의 청소년기 여학생들이 참가했다.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또바기 체육돌봄교실'도 전국 6개소에서 전개됐다.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캠핑체험 및 숲체험을 통해 다양한 체육활동의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활동 여건을 조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20~30대 젊은층을 위해선 '생활체육 암벽등반교실'이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돼 암벽등반을 20~30대 생활체육 동호인들에게 알리고,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대한산악연맹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 모집이 하루 만에 마감되며,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중장년 여성 및 산악동호인들을 위해선 건강을 지키는 안전한 등산 및 노르딕워킹 교육인 '여성 산악스포츠 교실'과 '어르신노르딕워킹교실'이 진행돼 전국 31개소 5,000여명의 중장년 여성 및 산악동호인들이 등산 및 노르딕워킹 교육을 받으며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등산·노르딕워킹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은 "대한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한 등산 및 산악스포츠 교육사업에 대한 참가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체육활동을 증진시키고, 종목을 생활체육 동호인들에게 보급하게 되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대한체육회와 함께 연령층에 따른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