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전대 룰 확정 날…유승민 SNS에 “중꺾마”

전종헌 매경닷컴 기자(cap@mk.co.kr) 2022. 12. 23. 20: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23일 페이스북에 “#중꺾마 #유승민”이라는 글을 올렸다.

별다른 코멘트 없이 e스포츠인 ‘리그 오브 레전드’ 2022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주제곡 ‘Star Walkin’ 뮤직비디오 링크도 함께 공유했다.

이날은 국민의힘이 ‘당심 100%’로의 전당대회 룰 개정을 확정한 날이다.

유 전 의원이 캡처해 올린 뮤직비디오 장면에는 ‘저들이 틀렸다는 걸 매일같이 증명해’라는 가사 자막이 적혀 있다.

뮤직비디오를 재생하면 ‘이 악마들은 나를 싫어해, 매우 싫어하지. 나와 싸우고 싶을 거야. 어디 한 번 덤벼 봐, 해 봐’, ‘저들에게 본때를 보여주겠어’, ‘절대 끝났다고 하지마 내가 숨 쉬고 있잖아’ 등의 가사가 등장한다.

이를 두고 정치권 일각에서는 유 전 의원이 전당대회 룰 변경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출마를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유 전 의원이 페이스북에 쓴 ‘중꺾마’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을 줄인 말로, 롤드컵 우승팀 DRX 데프트 선수의 인터뷰에서 유래한 말이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포르투갈전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둔 대한민국 대표팀이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문구가 적힌 태극기를 흔들면서 폭발적으로 확장하며 불굴의 의지를 뜻하는 단어가 됐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