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와, L2E 행사 진행…1억7500만원 규모 코인 보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는 내년 1월 6일까지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L2E(Learn-to-Earn)'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컨블록에서 진행되는 첫 L2E 행사로 신용기록 블록체인 '크레딧코인(CTC)'을 주제로 진행된다.
크레딧코인은 글루와에 의해 구축된 신용기록 블록체인으로 분산원장에 대출 및 상환 기록을 쌓게 딘다.
행사 기간 동안 메타버스 세컨블록 내에 크레딧코인 공간이 생길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는 내년 1월 6일까지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L2E(Learn-to-Earn)’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L2E는 P2E(Play-to-Earn)와 유사한 개념으로, 교육 모델을 통해 수익을 얻는 웹3.0 모델이다.
이번 행사는 세컨블록에서 진행되는 첫 L2E 행사로 신용기록 블록체인 ‘크레딧코인(CTC)'을 주제로 진행된다. 크레딧코인은 글루와에 의해 구축된 신용기록 블록체인으로 분산원장에 대출 및 상환 기록을 쌓게 딘다. 행사 기간 동안 메타버스 세컨블록 내에 크레딧코인 공간이 생길 예정이다. 이용자는 자유롭게 크레딧코인 공간에 방문해 크레딧코인 관련 자료를 열람하거나 퀴즈를 풀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총 20만 CTC(약 1억7천500만원)가 보상으로 걸려 있다. 크레딧코인 퀴즈 외 스탬프 미션, 럭키트로우, 업비트 거래 행사 등이 함께 진행된다.
오태림 글루와 대표는 “업비트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메타버스 L2E에 크레딧코인이 함께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크레딧코인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루와 '크레딧코인', 바이낸스 커스터디 이용 가능
- 글루와, 멕시코 소상공인 대상 핀테크 기업 '요피오'와 협력
- 두나무, 메타버스에서 '기후변화' 교육 제공
- 두나무, 청소년 '도시 환경 개선' 교육 메타버스 지원
- 지스타2024,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유증 철회한 최윤범,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직서 물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