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반 상대로 한 사상 최악의 ‘교섭’‥예고편 들여다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교섭' 공식 2차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됐다.
1월 18일 개봉하는 영화 '교섭'(감독 임순례)은 최악의 피랍사건으로 탈레반의 인질이 된 한국인들을 구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외교관과 현지 국정원 요원의 교섭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영화 '교섭' 공식 2차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됐다.
1월 18일 개봉하는 영화 '교섭'(감독 임순례)은 최악의 피랍사건으로 탈레반의 인질이 된 한국인들을 구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외교관과 현지 국정원 요원의 교섭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
12월 23일 공개된 포스터는 영화의 배경이 되는 거칠고 황량한 아프가니스탄의 느낌을 실감 나게 전한다. 탈레반이 총을 겨눈 한가운데 포위된 채, 작전에 나서는 교섭 전문 외교관 황정민과 국정원 요원 현빈이 함께한 모습은 교섭 작전의 위험함과 긴박함을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피랍사건 해결을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교섭 전문 외교관 ‘정재호’로 분한 황정민의 절박한 표정과 무슨 수를 쓰든 인질을 구출하려는 중동, 중앙아시아 전문 국정원 요원 ‘박대식’으로 분해 위험한 상황 속 방탄조끼를 입은 현빈의 모습이 대조적으로 비춰진다.
한편, 함께 공개된 공식 2차 예고편은 아프가니스탄의 황량한 사막, 허허벌판 한가운데 납치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모든 방법을 동원하는 ‘재호’와 ‘대식’의 절박한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모은다. 버스에 탑승한 사람들 위로 쏟아져 내리는 총알들과 시장 한복판에서 발생한 폭파 사고는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스크린 위에 처음으로 펼쳐질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가져온 교섭안이 뭡니까? 생각만 하다가 사람들 다 죽어 나가게 생겼는데”라고 말하는 국정원 요원 ‘대식’의 모습은 인질 구출에 대해 다른 방식을 고수하는 교섭 전문 외교관 ‘재호’와의 첨예한 갈등을 예고한다.
사고방식도, 구출 방법에 대한 생각도 달랐던 ‘재호’와 ‘대식’이 아프가니스탄 유일의 파슈토어 전문가 ‘카심’과 함께 오직 생명을 구해야 한다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과정은 이들이 선보일 단 하나의 교섭 작전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린다. “협상이 틀어졌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울음을 삼키는 ‘재호’의 모습과 희망에 찬 목소리와 눈빛으로 “우리를 도와주겠대”라는 말을 전하는 ‘카심’, “지금 작전 들어가면 제일 먼저 교섭관이 위험하다고” 라는 ‘대식’ 의 모습까지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불가능한 협상 속,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극한의 서스펜스를 선사할 것이다.(사진=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진, 훈련소 근황 포착…까까머리도 굴욕없는 미모
- 박수홍, 23세연하 아내 얼굴 최초 공개…선한 미소 똑 닮았네(편스토랑)
- 선우은숙, ♥유영재 재혼→돈 때문에 접근+2달 만에 이혼? “가짜뉴스 그만”
- 이용식 딸 사랑한 원혁 “결혼 반대” 무대 중 눈물(미스터트롯2)[결정적장면]
- ‘재벌집’ 순양가 단체회식‥막내 손주 송중기는 고기 굽는 중
- 송가인 이겼던 박성온, 올하트 합격‥이홍기·강다니엘 감탄(미스터트롯2)
- 블랙핑크 제니, 아슬아슬 미니 원피스 입고 인형 미모 자랑
- ‘재벌집’ 엔딩 함구령, 원작과 살짝 결이 다른 반전 엔딩 기다린다[TV와치]
- ‘재벌집’ 김도현 “김신록과 입맞춤→발마사지, 애드리브 많았다”
- 이일화, 박보검과 연인 같은 스캔들 사진 공개 (라스)[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