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싱가포르에 1·2호점 진출…말레이 이후 두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24는 싱가포르 1호점과 2호점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식음료(F&B) 전문 페이숑 등 여러 투자자들의 합작 법인이자 싱가포르 현지 기업인 '이마트24 싱가포르 Pte. Ltd.'와 손잡고 주롱포인트점(1호점)·넥스몰점(2호점)을 잇따라 오픈한다.
이마트24 싱가포르는 다양한 지역과 상권으로 매장을 꾸준히 확대해 내년 말까지 10개점, 5년 내 300개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이마트24는 싱가포르 1호점과 2호점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6월 말레이시아 1호점 이후 2번째 해외 진출이다.
이마트24는 식음료(F&B) 전문 페이숑 등 여러 투자자들의 합작 법인이자 싱가포르 현지 기업인 ‘이마트24 싱가포르 Pte. Ltd.’와 손잡고 주롱포인트점(1호점)·넥스몰점(2호점)을 잇따라 오픈한다.
이번 해외 출점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방식으로, 가맹 사업자가 직접 해외에 진출하는 대신 현지 기업과 계약 후 가맹 희망자에게 운영권을 판매하는 식이다. 이마트24는 브랜드 사용권을 제공하거나 시스템을 전수하고 로열티를 받는다.
1호점은 입점 업체 수가 450여개에 달하는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쇼핑몰 주롱포인트몰 1층에 문을 연다. 2호점은 싱가포르 북동부 지역의 가장 큰 쇼핑몰인 넥스몰에 입점한다.
싱가포르 1·2호점은 떡볶이, 컵밥, 닭강정 등 즉석 먹거리 상품과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간편식을 판매한다. 한국의 ‘치맥’ 문화와 편의점 커피 문화를 접목한 현지화 전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마트24 싱가포르는 다양한 지역과 상권으로 매장을 꾸준히 확대해 내년 말까지 10개점, 5년 내 300개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싱가포르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세계 5위로 소비 여력이 충분하고 인구당 편의점 수가 8500명당 1개 수준이라 편의점 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ds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 중국에 질렸다…삼성 점유율 0% 초유의 적자 사태 발생
- 4살 여아 팔꿈치 수술뒤 돌연사, 부모 “이유 알고 싶다”
- [영상] 월드컵 트로피에 소금 퍼포먼스…FIFA, ‘결승전 난입’ 스타 쉐프 조사 착수 [나우,어스]
- 이승기, 후크 대표·전현직 이사 고소…“광고모델료 일부 몰래 편취”
- “고작 300만원 벌고, 세금내라니” 코인 과세 눈앞, 성난 20대 ‘아우성’
- "주인 쫓아 간절히 달려봤지만"…영하 추위 속 강아지 유기한 견주
- 오은영 "제가 아동성추행 방임? 참담하다"… '결혼지옥' 논란 심경[전문]
- “명문대·연봉 7천·대기업 본사” 다 거짓말, 남편과 이혼할 수 있나요
- “공기밥에 공기가 없네요” 황당리뷰, 화난 배달의민족 결국 칼뺐다
- “이게 2만5천원” 25만원에 파는 삼성, 중국에 놀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