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텍메드, 메나리니 그룹 손잡고 유럽 34개국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디텍메드(206640)가 글로벌 의약품 유통업체 메나리니 다이애그노스틱스와 현장진단장비 'AFIAS(아피아스)-10'와 진단키트 'AFIAS IGRA-TB' 'AFIAS PTH' 'AFIAS CARBA-5' 등 4종을 유럽 34개국에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더불어 메나리니는 바디텍메드가 보유한 80여 종의 모든 진단키트를 유럽에 비독점으로 공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단장비·진단키트 등 4종 독점공급
바디텍메드(206640)가 글로벌 의약품 유통업체 메나리니 다이애그노스틱스와 현장진단장비 'AFIAS(아피아스)-10'와 진단키트 'AFIAS IGRA-TB' 'AFIAS PTH' 'AFIAS CARBA-5' 등 4종을 유럽 34개국에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더불어 메나리니는 바디텍메드가 보유한 80여 종의 모든 진단키트를 유럽에 비독점으로 공급한다.
계약규모는 최소 구매금액 1805만 유로(약 246억 원)으로 계약기간은 3년이다. 이는 바디텍메드 전년도 매출액의 15.6% 수준이다. 최소구매금액 계약은 필수적으로 달성 가능한 계약규모이며 협업 대상 제품 확대에 따라 공급 금액은 증가할 예정이다.
공급 대상 지역은 유럽연합 27개국, 영국, 스위스,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몬테네그로, 알바니아, 마케도니아 등 유럽지역 34개국이다.
바디텍메드 진단기기 기술력의 집합체인 AFIAS-10은 심장질환, 암질환, 당뇨, 호르몬 등 관련 검사를 전자동 방식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 면역 분석 장비다. 최대 10가지 서로 다른 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AFIAS IGRA-TB는 잠복결핵 감염 여부를, AFIAS PTH는 혈중 칼슘농도 확인하는 진단키트이다. AFIAS CARBA-5는 항생제내성(항생제저항성) 여부 검사에 활용된다.
바디텍메드는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글로벌 제약사와 협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메나리니 다이애그노스틱스는 이탈리아 대표 다국적 제약사 메나리니 그룹의 자회사로, 체외진단기기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135년의 역사를 가진 메나리니 그룹은 전 세계 140여개국에 진출해 지난해 39억 유로(약 5조 3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이사는 “그간 해외 현지의 소규모 의료기기 유통회사를 통해 제품을 판매해왔다면, 이번 계약은 글로벌 회사와 대규모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의미가 있다"며 "메나리니 그룹과의 공급계약을 발판으로 삼아 다국적 제약사와 협업을 강화해 유럽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억 아파트가 4억 됐다'…전세보다 싼 매매가에 '술렁'
- '결혼지옥' 오은영 '제가 아동 성추행 방임? 참담한 심정'
- '28㎝ 눈폭탄'에 카페 지붕 '폭삭'…'눈 무게 견디지 못해'
- 8조 썼는데 고철?…'230억' 세계 최고가 장갑차 '굴욕'
- 216명 탄 여객기 아찔한 '비행'…엔진 1개 끄고 착륙했다
- '영하 20도' 내일이 더 춥다…크리스마스까지 강추위
- 화장실 갔는데…'아이들 찾아내' 공항서 난동 부린 엄마
- BTS 빈자리 뉴진스가 채웠다…하이브 두달 만에 52% 상승
- 팔꿈치 수술 뒤 사망 4살 사진 공개…'진상 밝혀 달라'
- '삼성전자, 주가 바닥 수준…내년 상반기 반등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