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앤푸드테크대상] 갓 구운 붕어빵을 집에서... 신세계푸드 ‘올반 붕어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푸드의 '올반 팥 붕어빵'이 '2022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간편식품 빵∙샌드위치∙토스트 부문 '컨슈머초이스'을 수상했다.
올반 팥 붕어빵은 신세계푸드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한 가정간편식(HMR)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푸드의 ‘올반 팥 붕어빵’이 ‘2022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간편식품 빵∙샌드위치∙토스트 부문 ‘컨슈머초이스’을 수상했다.
올반 팥 붕어빵은 신세계푸드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한 가정간편식(HMR)이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집에서도 갓 구운 듯한 붕어빵을 맛볼 수 있다.
국내산 달걀과 타피오카에서 추출한 전분 분말을 첨가한 특제 반죽을 활용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을 때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내는 RP 특징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팥 붕어빵’, 촉촉하고 부드러운 ‘슈 붕어빵’,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을 담은 ‘초코 붕어빵’ 등 3종이 출시됐다.
조리법은 간단하다.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제품을 넣고 6~7분간 조리하면 갓 구운 따끈따끈한 붕어빵을 맛볼 수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는 1분 30초면 완성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집에서도 즐기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간편식으로 개발했다”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간편식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 편의에 맞춘 제품을 선보여 올반 브랜드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지난달 30일 개최됐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굿즈’ 주문 밀려들자… 中 제조업체도 신났다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
- [투자노트] 트럼프 시대 뒤 삼성전자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신세계 스퀘어, 열흘 만에 방문객 20만 명 돌파… 인근 상권도 활성화
- [단독]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모친 유산 나눠달라’ 동생들 상대 소송 4년 만에 종결
- [비즈톡톡] “환율 오르면 식품업계 운다”... 옛날 공식된 까닭은
- 상장 당시보다 영업익 45% 늘었지만… 크래프톤 직원들에 아직 아픈 상처인 우리사주
- 현대차 아산공장도 日 500대 생산 차질… 트랜시스 파업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