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다영, 크리스마스 ‘산타 다요미’

손봉석 기자 2022. 12. 23. 18: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캡처



우주소녀(WJSN) 다영이 팬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했다.

다영은 지난 22일 우주소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 커버 바이 우주소녀 다영(Christmas Cover Medley by 우주소녀 다영)’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세 곡의 노래가 담겨 있다. 곡이 바뀔 때마다 영상의 콘셉트와 다영의 보컬에 변화가 생긴다는 것이 이번 커버 영상의 가장 큰 특징이다.

첫 번째 노래인 ‘화이트 크리스마스(White Christmas)’를 부르며 다영은 따뜻한 난로 앞에 앉아 책을 읽기도 하고 창문 밖을 응시하며 잔잔하고 아름다운 음색을 뽐내고 있다.

두 번째 노래는 ‘렛 잇 스노우(Let It Snow)’였다. 이 노래를 부르며 다영은 크리스마스 만찬 테이블 앞에 앉아 환하게 웃음을 짓기도 하고, 새침한 표정을 지으며 두 손 모아 소원을 빌고 있다. 앞서 부른 곡인 ‘화이트 크리스마스’와는 대조되는 발랄함을 엿볼 수 있다.

다영이 준비한 마지막 곡은 ‘산타클로스 이즈 커밍 투 타운(Santa Claus Is Comin‘ to town)’이다. 커다란 선물 상자를 들고 환하게 웃으며 등장한 다영의 모습은 마치 우정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는 듯한 기분을 연상케 한다. 그는 빠른 템포의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며 미소를 짓기도 하는 등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설렘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에너지를 발산했다.

다영이 커버 영상을 통해 자신의 뛰어난 보컬 실력을 드러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다영은 최근에도 일주일 간격으로 ‘굿 포 유(Good For You, 원곡: 에릭남)’, ‘스테이(STAY, 원곡: The Kid LAROI, Justin Bieber)’ 커버 영상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 커버를 시도하며 자신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힘과 동시에 우정(공식 팬클럽명)에게 따뜻한 노래로 애정을 과시하고 있다.

다영은 최근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고정 MC로 맹활약하며 대중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다.

다영이 속한 우주소녀는 내년 1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팬콘 ‘코드네임:우정(CODENAME:UJUNG)’을 개최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