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이헌정 양산시 주무관, 제1회 동남권과학문화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 양산시는 정보통계과에 근무하는 이헌정 주무관이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개최된 제1회 동남권과학문화상 시상식에서 지역의 과학기술문화 확산과 대중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립부산과학관장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동남권과학문화상은 동남권(부산광역시·울산광역시·경남) 지역에서 과학기술문화 확산과 대중화를 위해 활동하는 기관(인)을 격려하고 과학기술문화의 질적 향상과 발전을 돕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경상남도 양산시는 정보통계과에 근무하는 이헌정 주무관이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개최된 제1회 동남권과학문화상 시상식에서 지역의 과학기술문화 확산과 대중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립부산과학관장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동남권과학문화상은 동남권(부산광역시·울산광역시·경남) 지역에서 과학기술문화 확산과 대중화를 위해 활동하는 기관(인)을 격려하고 과학기술문화의 질적 향상과 발전을 돕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시상은 개인 2명, 단체 1개 기관을 대상으로 하고, 제1회 시상식에서는 각 수상자에게 300만원의 상금과 국립부산과학관장 상패를 수여했다.
이 주무관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3차원(3D)과학체험관 업무를 담당하며 과학기술문화 확산과 대중화를 위해 노력했다. 전문 과학기관과의 교류와 협업을 통해 순회전시 유치, 과학전시품 무상대여, 사업비 지원 등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했고 올해 개관 후 역대 최대 관람객이 과학관을 방문하는 데 기여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제1회 동남권과학문화상을 3D과학체험관에서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시상금 일부는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 20대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
- [포토] '술타기' 처벌하는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
- "노이즈 노이즈~"…수능 국어문제 "로제 '아파트' 생각나서 힘들었다"
- 수능 국어 링크 누르니 '尹 규탄집회' 무슨 일?…"오늘 구입한 도메인"
- 수수료 9.8%→2~7.8%로…배민 "업주와 상생 성장 앞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