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51일, 김치 35일...새해부터 '소비기한' 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3일 29개 식품유형 100개 품목의 소비기한 참고값을 제공했다.
내년 1월 1일부터 '유통기한'이 '소비기한'으로 변경됨에 따라, 식약처는 영업자들이 소비기한을 정할 수 있도록 참고할 수 있는 값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의 소비기한은 참고값 이하로 정해야 한다.
오늘 2차로 공개된 소비기한 참고값에 의하면 초콜릿 가공품은 유통기한이 30일이지만, 내달 1일부터는 소비기한 51일 이하로 표기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3일 29개 식품유형 100개 품목의 소비기한 참고값을 제공했다. 지난 1일 23개 식품유형 80개 품목 참고값을 제공한 데 이은 2차 공개 내용이다.
내년 1월 1일부터 '유통기한'이 '소비기한'으로 변경됨에 따라, 식약처는 영업자들이 소비기한을 정할 수 있도록 참고할 수 있는 값을 제공하고 있다.
영업자들은 별도의 실험 없이 소비기한 참고값을 보고, 자사 제품의 소비기한을 설정할 수 있다. 제품의 소비기한은 참고값 이하로 정해야 한다.
오늘 2차로 공개된 소비기한 참고값에 의하면 초콜릿 가공품은 유통기한이 30일이지만, 내달 1일부터는 소비기한 51일 이하로 표기해야 한다. 김치는 유통기한 30일에서 소비기한 35일, 떡류는 3~45일에서 3~56일, 가공두부는 7~40일에서 8~64일, 가공유는 15~17일에서 23~26일, 발효유는 14~20일에서 18~28일 이하로 교체·표기할 수 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즘 배추찜이 뜨는 이유, 아침에 먹는 양배추는? - 코메디닷컴
- 갱년기 '치매' 위험, ‘이 음식’으로 예방 가능? - 코메디닷컴
- 고기 실컷 먹고 밥, 면 추가... 내 몸에 어떤 변화가? - 코메디닷컴
- 약 없이도 혈당 낮출 수 있는 방법 5 - 코메디닷컴
- 중년 여성의 혈관병 위험, ‘이 음식’이 낮춘다 - 코메디닷컴
- 살 뺄 땐 밥 먹지 마라?...건강 속설 진위 5 - 코메디닷컴
- 대충 김치에 밥만 먹다가.. 갱년기 몸에 어떤 변화가? - 코메디닷컴
- 항암 후 무조건 탈모?.... 머리 '다시' 자란 서정희는? - 코메디닷컴
- 요즘 무에 무슨 일이? 체중 감량에 좋은 이유 - 코메디닷컴
- 불면증에 '탁월'... 수면을 유도하는 음식 5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