쇄도하는 코로나 검사…중국 의사, 결국 의식 잃고 쓰러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NS를 통해 오늘(23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중국에서, 코로나 검사를 하던 중국 의사가 과로로 쓰러지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과로로 쓰러진 중국 의사'입니다. 오!>
남자 의사가 엄마와 함께 온 아이의 코로나19 검사를 진행 중인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오늘(23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중국에서, 코로나 검사를 하던 중국 의사가 과로로 쓰러지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과로로 쓰러진 중국 의사'입니다.
지난 14일 쓰촨성의 한 병원.
남자 의사가 엄마와 함께 온 아이의 코로나19 검사를 진행 중인데요.
주변엔 서성이는 대기자가 많습니다.
아이 검사를 마친 의사는 졸음을 견디지 못하겠는지 잠시 등받이에 몸을 기대는데.
몇 초 뒤 갑자기 의식을 잃고 바닥으로 미끄러지듯 쓰러지고 맙니다.
놀란 사람들의 호출에 동료 의사가 달려와 물을 먹여보려 하지만 꿈쩍도 하지 않는 모습인데요.
결국 주변 사람들까지 힘을 합쳐 책상 밑에서 의사를 끌어올리고 몸을 부축해 다른 곳으로 옮겼습니다.
중국 내에서는 이 영상이 방역 당국이 별다른 준비 없이 코로나 제로 정책을 완화하면서 환자가 폭증하는 상황을 단적으로 보여준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중국 방역 정책은 극과 극을 달리네요. 3년 전 상황이 되풀이될까 무섭습니다." "의료체계가 한계에 다다른 모습이군요.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텔레그래프)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상벽 피해자 측 “만취해서 들이댔다니…거짓말 제발 그만”
- 노로바이러스 환자 한 달 새 2배…“변기 뚜껑 닫고 물 내려야”
- 정신과 약 먹이고 물고문…'반려견 18마리 살해' 공기업 남편 사건 전말
- 일주일에 40억씩 번 보이스피싱 조직, 창립자는 전직 '경찰'이었다
- 김신영 “금전 협박 받았다” 고소…가해 여성 검찰 송치
- 오은영 “아동성추행 방임자라니…참담하다”
- “얼굴·혀 검게 변해”…중국 코로나 변종 우려 확산
- “내 아이 찾아내!”…공항에서 난동 부린 엄마, 아이는 어디에?
- “엄마, 일주일만 슬퍼해줘” 학교폭력에 극단 선택한 아들, 가해자들은 감형
- 꽁초 가득한 젖병 문 아기…담뱃갑 그림, 더 강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