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베트남 R&D센터 준공식 참석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베트남 R&D센터 준공식 참석
삼성전자가 우리시간 오늘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이재용 회장과 팜 민 찐 베트남 총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남아 최대 연구개발 센터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삼성전자는 베트남 R&D센터를 통해 베트남을 생산은 물론, 연구개발까지 수행하는 글로벌 전략 거점으로 육성할 방침입니다.
▶ 한화시스템-제주대, 우주 인재양성·UAM 개발 맞손
한화시스템이 제주대와 함께 지역 우주산업 인재양성과 도심항공교통 상용화에 속도를 냅니다.
한화시스템은 제주대와 우주·UAM 분야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 연구개발과 우수인재 양성, 제주형 UAM 상용 서비스 사업개발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 KAI, 소형무장헬기 양산 돌입…2024년 최초 납품
한국항공우주산업이 수리온에 이어 두 번째로 개발한 소형 무장헬기가 양산에 들어갑니다.
KAI는 방위사업청과 3,020억원 규모의 양산 계약을 맺고 오는 2024년 12월 이 헬기를 첫 납품할 계획입니다.
소형 무장헬기에는 국산 공대지유도탄 등이 탑재되고, 미래 네트워크전 수행을 위해 국산 항공기 최초로 한국형 합동 전술 데이터링크가 장착됩니다.
▶ GS리테일, 소외계층에 한파 대비용 이불 600채 전달
GS리테일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이달 말까지 겨울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 이불 600채를 전달합니다.
앞서 지난 22일 강남구 개포동 수정마을 소외계층에 이불을 전달한 GS리테일은 GS나누미 봉사단이 전국 각지 소외계층에게 이불 나눔 릴레이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 SK에너지-네이버, 주유소 소상공인 도심 물류거점 육성
SK에너지와 네이버가 주유소를 첨단 기술이 집약된 도심 물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제휴했습니다.
양사는 '도심물류 서비스 공동개발 및 미래 테크 협력을 위한 사업협약'을 맺고, 중소 상공인 물류 부담 경감과 미래 물류기술 개발을 위한 주유소 인프라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 #KAI #GS리테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두번째 유튜브 채널 [연유티] 구독하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