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탑기어 "투싼, 최고의 패밀리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 투싼(사진)이 세계 최고의 자동차 TV쇼인 영국 BBC 탑기어가 선정한 '베스트 패밀리카'에 등극했다.
23일 현대차에 따르면 최근 탑기어는 영국 현지에서 판매 중인 50종의 패밀리카 가운데 투싼을 최고의 차로 뽑았다.
탑기어는 최고의 패밀리카 후보에 50개의 모델을 뽑은 뒤 최종 후보로 현대차 투싼, 시트로엥 E-베를링고, 스코다 옥타비아 등 3개 차종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투싼(사진)이 세계 최고의 자동차 TV쇼인 영국 BBC 탑기어가 선정한 ‘베스트 패밀리카’에 등극했다. 23일 현대차에 따르면 최근 탑기어는 영국 현지에서 판매 중인 50종의 패밀리카 가운데 투싼을 최고의 차로 뽑았다.
탑기어는 최고의 패밀리카 후보에 50개의 모델을 뽑은 뒤 최종 후보로 현대차 투싼, 시트로엥 E-베를링고, 스코다 옥타비아 등 3개 차종을 올렸다. 탑기어 사회자인 패디 맥기네스는 “모두가 이번 결정에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추천하는 차는 바로 현대차 투싼”이라고 소개했다.
2004년 탑기어로부터 혹평을 받았던 현대차가 이제 단골 호평 업체로 이름을 올리며 위상이 크게 달라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탑기어는 당시 “현대차는 냉장고에 바퀴가 달린 가전제품과 같다”며 “영혼과 열정이 없기 때문”이라고 조롱했다. 그러나 최근 탑기어 매거진은 ‘올해의 인기 차량’으로 현대차 N 비전 74를, ‘올해의 자동차회사’에 기아를 선정했다.
85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탑기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현대차를 대하는 태도가 완전히 바뀌었다. 탑기어는 지난 9월 “2020년대 자동차 시장은 현대차의 시대”라고 평가하면서 “현대차가 업계를 지배하는 새로운 챕터는 굉장히 재미있을 것”이라고 했다.
지난해에도 현대차그룹은 탑기어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성 탈모 치료제 계속 먹었다간…" 부작용 '경고'
- "이 회사 폭탄 터진다" 소문에 패닉…하루 새 10% 빠졌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손흥민 광고' 메가커피, 점주에게 60억 광고비 '분담' 논란
- "발등에 불 떨어진 셈"…대주주 '매물 폭탄' 공포 커졌다
- "14억명 지갑 열린다"…한 달 새 주가 15% 껑충 뛴 이곳
- 박수홍♥김다예, 웨딩사진 최초 공개…"프랑스 파리서 촬영, 죽어도 여한 없어" ('편스토랑')
- [종합] 김신영, 지인이 돈 요구하며 협박…방송가 떠난 기간에 구속 송치
- [종합] "'무한도전' 뜻 안 맞아서 못해"…김태호 PD·유재석만 종영에 울지 않은 이유 ('라디오쇼')
- 레전드 몸짱 부부…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완벽 몸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