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프레스룸] NEW3 : '연말 특사' 심사 / 의총서 이재명 검찰 출석 결정? / '김신영 협박' 여성, 구속 송치
<'연말 특사' 심사 중…김경수 '복권 없는 사면' 유력> 윤석열 정부의 첫 연말 특별사면 대상자를 가리기 위한 심사가 오늘 진행 중입니다. 지난 광복절 특사에서 제외된 이명박 전 대통령과 함께 최경환 전 총리, 이병기 전 국정원장 등이 사면 대상으로 거론되는데요. 사면 거부 의사를 밝힌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경우 복권 없이 남은 형기만 면제될 가능성이 점쳐집니다.
<이재명 "나 죽이려 살을 쏴" 의총서 출석 결정?>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검찰의 소환 요구에 응할지 여부를 잠시 뒤 오후 5시에 열리는 의원총회 결과를 보고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대표는 검찰이 자신의 생일에 맞춰 출석을 통보한 것에 “검찰이 자신을 죽이려 살을 쐈는데 잘 맞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지적했는데요. 오늘은 “혐의도 뚜렷하지 않은 자신보다 대통령 가족에게 소환조사 받을 건지 물어 봐야 한다”고 맞받아쳤습니다. 잠시 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돈 줘" 코미디언 김신영 협박한 여성 구속 송치> 전국노래자랑 MC로 활약 중인 코미디언 김신영 씨가 협박을 당했던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김씨의 지인인 이 여성은 금전 등을 요구하며 여러 차례 김씨를 협박했고, 김 씨는 지난 달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 여성의 범행의 수법이나 기간 등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경찰은 조사 결과 혐의가 인정된다고 보고, 이 여성을 지난 13일 검찰에 넘겼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진중권 ″3명 극단선택, 2명 시도…李 조용히 조사 받아라″
- 안민석 ″이재명 소환 불응할 것, 500원 걸어도 돼″
- 국민의힘, '당원 투표 100%' 전당대회 룰 18년 만에 개정
- ″애들 찾아내″ 공항서 난동 부린 엄마…알고 보니 애들은 화장실에
- 오은영, 직접 해명+사과 `‘결혼지옥’ 의붓딸 성추행 방임? NO…참담한 심정`(전문)
- [영상] 졸업 파티 단체 춤에 '폭삭' 꺼진 바닥…25명 추락
- 대장 내시경 '물고문' 끝낼 알약 나왔다...″용종 발견율도 높아″
- 미, 1억명 대이동길에 '폭탄 사이클론'…영하 46도에 폭설까지
- [굿모닝월드] 멸종위기 바다거북, 고향으로 돌아가다
- 방송인 이상벽, 40대 女 강제추행 혐의 기소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