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2022년 결산 배당 받으려면 27일까지 매수 필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식 투자자가 12월 결산 상장법인의 정기주주총회 의결권을 행사하거나 배당을 받으려면 대상기업의 주식을 이달 27일까지 매수해야 한다.
한국예탁결제원(이하 예탁원)은 23일 결산 주주총회 의결권 등의 행사를 위해서는 올해 말까지 해당 주식을 보유해야 하며, 오는 27일까지 주식을 매입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주식 투자자가 12월 결산 상장법인의 정기주주총회 의결권을 행사하거나 배당을 받으려면 대상기업의 주식을 이달 27일까지 매수해야 한다.
한국예탁결제원(이하 예탁원)은 23일 결산 주주총회 의결권 등의 행사를 위해서는 올해 말까지 해당 주식을 보유해야 하며, 오는 27일까지 주식을 매입해야 한다고 밝혔다.
27일 매수 종목이 올해 마지막 영업일인 12월29일에 결제가 이뤄지는 만큼 실물주권 보유주주는 이달 30일 오전까지 본인 명의의 증권 회사 계좌에 전자등록하거나 명의개서해야 한다. 해당 주주는 정기 주주총회 의결권과 배당에 대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명의개서는 실물주권에 주주명의의 이름에 기재하고, 주주명부에 등재하는 것을 의미한다.
보유 실물주권이 전자등록 대상이 아닌 경우, 보유주권의 명의개서 대행회사를 방문해 명의개서 하거나 가까운 증권회사(지점)을 방문해 이달 29일까지 증권계좌에 입고해야 한다.
그 외 주소가 변경된 주주는 주주총회 소집통지서·배당금지급통지서 등 안내 우편물의 정확한 수령을 위해 이달 30일까지 현재 거주하는 주소지를 등록·변경해야 한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탁원, 12월 2억2551만주 의무보유등록 해제…전년비 20.6%↑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 20대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
- [포토] '술타기' 처벌하는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
- "노이즈 노이즈~"…수능 국어문제 "로제 '아파트' 생각나서 힘들었다"
- 수능 국어 링크 누르니 '尹 규탄집회' 무슨 일?…"오늘 구입한 도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