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선한영향력 여신, 주미대한제국공사관 한글안내서 기부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송혜교가 또 남다른 선한 영향력을 행사 중이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송혜교와 의기투합해 미국 워싱턴D.C. 주미대한제국공사관에 한글 안내서 1만 부를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올해 '한미 수교 140주년'을 맞아 주미대한제국공사관 역사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더 널리 알리고 싶어 안내서를 기증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송혜교와 의기투합해 미국 워싱턴D.C. 주미대한제국공사관에 한글 안내서 1만 부를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서경덕 교수에 따르면 이번 안내서는 영어로도 함께 제작했으며, 1층 오리엔테이션 방에 비치해 다양한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안내서에는 주미대한제국공사관 소개 및 주요연혁, 각 층별 전시실 안내, 일제강점기 미주 한인들의 독립운동 소개 등이 상세히 담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올해 ‘한미 수교 140주년’을 맞아 주미대한제국공사관 역사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더 널리 알리고 싶어 안내서를 기증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의 현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한국의 역사’ 사이트에서 원본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한편 서경덕 기획·송혜교 후원으로 지난 11년간 해외에 남아있는 대한민국 역사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부조작품 등을 지금까지 33곳에 기증해 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소연, 화끈하게 드러낸 D라인 [DA★]
- 제니, 아슬아슬한 미니 원피스 눈길 [DA★]
- 하니 “‘자고 만남 추구’ 공감…잠자리, 관계 유지에 중요” (용진건강원)
- ‘오늘 결혼’ 박수홍, 23세 연하 김다예♥ 웨딩사진 공개 (편스토랑)
- 이동국, 생각엔터와 전속계약…김호중과 한솥밥 [공식]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