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 메인넷, 웹3 게임 마이그레이션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는 23일 컴투스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게임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작업은 예전 C2X 토큰을 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인 엑스플라(티커:XPLA)로 전환한데 이어, 웹3 게임들의 게임 자산도 XPLA 메인넷으로 이전하는 절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컴투스홀딩스는 23일 컴투스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게임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작업은 예전 C2X 토큰을 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인 엑스플라(티커:XPLA)로 전환한데 이어, 웹3 게임들의 게임 자산도 XPLA 메인넷으로 이전하는 절차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게임 마이그레이션 대상은 이전에 C2X 게임 플랫폼에서 온보딩 된 ‘아이들 루카’ 등 5개 게임의 게임 토큰과 NFT, 게임 팬 카드다.
해당 게임 참여자들은 XPLA 공식 홈페이지에 개설된 게임 마이그레이션 페이지를 활용해 내년 3월 14일까지 간편하게 이전할 수 있다. 이전된 게임 자산은 즉시 XPLA 메인넷 위에서 안정적인 활용과 거래가 가능해진다.
아울러 XPLA 메인넷의 모든 웹3 게임이 안정적으로 온보딩 됨에 따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랭킹 사이트 '플레이투언닷넷'에 XPLA 메인넷이 공식 등재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XPLA는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웹 3 게임, 메타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미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을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XPLA,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 벨리데이터 합류
- XPLA,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엑스 상장
- 컴투스그룹 XPLA, 유통 물량 실시간 공개한다
- FTX 상장 컴투스그룹 XPLA, 투자자 보호 조치 검토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