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시민들과 소통하며 희망 되고 감동 줄 정책 펼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시민안전보험 혜택을'이 올 한해 의왕시민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뉴스로 선정됐다.
김성제 시장은 "올 한해 주요 정책과 성과를 되돌아보고 시민 여러분이 기대하는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선정한 10대 뉴스를 발판으로 한발 더 도약하는 의왕시가 될 것"이라며 "2023년에도 시민들과 소통하며 희망이 되고 감동을 줄 수 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의왕)=박준환 기자]‘의왕시민이면 누구나! 시민안전보험 혜택을’이 올 한해 의왕시민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뉴스로 선정됐다.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시민과 공무원 4775명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2022년 의왕시 10대 뉴스’를 선정해 23일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설문은 전년 대비 시민 참여율이 약 3배 증가했다.
관심 뉴스 1위로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시민안전보험 혜택을’, 2위 ‘시내 및 마을버스 증차‧신설로 대중교통체계 개선’, 3위로 ‘버스승강장 냉‧온열의자 확대 설치로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을 뽑았으며 실생활과 밀접한 뉴스에 큰 관심을 나타내 시민 혜택 및 편의 증진을 위한 시정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다.
1위로 선정된 시민안전보험 제도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 및 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보상을 위해 市가 올해 1월 26일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항목별 최대 2000만원까지 개인이 가입한 상해보험과 별개로 보험금을 중복해 받을 수 있다.
市는 올해 코로나19 사망자 가족(53명)에게 감염병 사망 보상(1000만원) 지원사항을 안내하여 지금까지 20여 명이 보상지원을 신청해 수혜를 받았다.
이 밖에도 ▷의왕시, 소상공인에 코로나19 피해 민생안정지원금 51억원 지원 ▷김성제 의왕시장, 국토교통부장관 만나 복선전철‧GTX-C 등 신속추진 건의 ▷과천봉담고속화도로 하부공간, 왕림이팝아트홀로 재탄생 ▷백운호수공원 조성사업 착공...명품호수공원으로 재탄생 ▷민선 8기 시대 열린다...제11대 김성제 의왕시장 취임 ▷포일어울림센터‧백운호수 도서관 이용시간 확대로 시민편익 증진 ▷115년만의 집중호우가 할퀸 의왕시...신속복구에 총력이 10대 뉴스로 이름을 올렸다.
김성제 시장은 “올 한해 주요 정책과 성과를 되돌아보고 시민 여러분이 기대하는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선정한 10대 뉴스를 발판으로 한발 더 도약하는 의왕시가 될 것”이라며 “2023년에도 시민들과 소통하며 희망이 되고 감동을 줄 수 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 중국에 질렸다…삼성 점유율 0% 초유의 적자 사태 발생
- 이승기, 후크 대표·전현직 이사 고소…“광고모델료 일부 몰래 편취”
- “고작 300만원 벌고, 세금내라니” 코인 과세 눈앞, 성난 20대 ‘아우성’
- "주인 쫓아 간절히 달려봤지만"…영하 추위 속 강아지 유기한 견주
- 오은영 "제가 아동성추행 방임? 참담하다"… '결혼지옥' 논란 심경[전문]
- “명문대·연봉 7천·대기업 본사” 다 거짓말, 남편과 이혼할 수 있나요
- “공기밥에 공기가 없네요” 황당리뷰, 화난 배달의민족 결국 칼뺐다
- “이게 2만5천원” 25만원에 파는 삼성, 중국에 놀랐다?
- 4살 여아 팔꿈치 수술뒤 돌연사, 부모 “이유 알고 싶다”
- “기안84 얼마나 번거야?” 연예인 뺨치는 웹툰 작가 수입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