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국방장관, 루마니아 국방장관 대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23일 안젤 틀버르 루마니아 국방장관과 만나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 및 안보 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국방부에 따르면 이 장관은 양국이 2008년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이후 다방면에서 우호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 9월에 이어 다시 이루어진 루마니아 국방장관의 방한이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23일 안젤 틀버르 루마니아 국방장관과 만나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 및 안보 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틀버르 장관은 루마니아와 한국 간 군사정보교류, 군사교육 등 양국 간 전통적인 국방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우리 측 방산업체 방문소감을 피력하는 등 방산분야 협력에도 관심을 표했다.
양 장관은 지난 9월 개정 체결된 한-루마니아 국방협력증진 의향서(LOI)를 바탕으로 향후 조속한 시기에 국방협력협정 체결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후 우크라이나 상황에 대해 논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한편 틀버르 국방장관을 비롯한 루마니아의회 대표단은 김진표 국회의장의 초청으로 12월 20일부터 23일까지 방한 중이다.
권오석 (kwon032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내가 그리 무섭나”… 김기현 “무섭긴커녕”
- 4세 여아, 팔꿈치 수술 뒤 돌연사… 부모 “아이 몸 이미 창백했다”
- ‘10대 제자 강제추행’ 혐의 쇼트트랙 코치, 구속기소
- [누구템]'인간 디올' 지수의 新명품 패션은
- "자식팔아 장사" 막말한 김미나…이번엔 '갑질' 의혹
- 이임재 전 용산서장, 또다시 구속 갈림길…오늘 영장심사
- 오늘 출근길 영하 14도…강력 한파에 전국 꽁꽁
- '결혼지옥' 오은영 "의붓父 지적 편집돼…아동 성추행 방임 의혹 참담"[전문]
- “저 아시죠?” 수화기 너머 낯익은 목소리… 천사가 찾아왔다
- 군 가산점 폐지.."남녀 차별"[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