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96호, "일본에 포켓몬 '야돈' 공원 만든다"

최종봉 2022. 12. 23. 12:1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포켓몬스터에서 나오는 '야돈'을 테마로 공원을 만드는 일본부터 신규 플랫폼으로 이식되는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일본에 포켓몬 '야돈' 공원 건립
일본의 카가와현 아야카군에서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야돈'을 테마로 통칭 '야돈 공원'을 오는 2023년 봄 개장합니다.

카카와현은 일명 우동현으로 불릴 정도로 우동의 본고장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우동과 야돈의 일본 발음이 비슷해 지난 2018년부터 포켓몬컴퍼니와 함께 관광이나 관련 상품에 대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야돈 공원' 조감도에 따르면 공원에는 거대 야돈 조형물과 함께 친숙한 놀이기구 6개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2. 파이널 판타지 픽셀 리마스터 PS4와 스위치로 출시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중 1~6편을 리마스터한 '파이널 판타지 픽셀 리마스터 컬렉션'이 닌텐도 스위치와 PS4로 오는 2023년 봄 출시됩니다.

'파이널 판타지 픽셀 리마스터'는 최대한 원작의 감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그래픽을 리마스터한 것이 특징인데요. 자동전투와 같은 편의성도 더했습니다.

스퀘어에닉스는 '파이널 판타지 픽셀 리마스터 컬렉션' 출시와 함께 35주년 한정판도 공개했는데요. 33000엔(약 31만원)에 수량 한정 출시되는 한정판에는 본편과 함께 OST와 아트북, 피규어가 포함됩니다.

3.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5개의 스탠스 마련
오는 3월 17일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게임 내 새로운 시스템으로 스탠스가 마련됐습니다.

스탠스 종류에는 두 개의 라이트세이버를 사용하는 스탠스부터 라이트세이버와 블래스터를 동시에 다루는 스탠스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 '스타워즈 7~9'에 등장했던 카일로 렌이 사용하는 방식의 라이트세이버를 이용한 스탠스까지 총 5개가 마련됐습니다.

스탠스는 적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는데요. 유용한 스탠스가 있지만 그렇지 않은 스탠스도 있어 상황에 따라 스탠스를 교체하며 전투를 펼쳐야 합니다.

한편,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는 전작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주인공 칼이 제국군에게 쫓기는 스토리로 전개됩니다.

4. 존 카맥, "메타 퇴사...사내 정치에 질렸다"
'둠'과 '퀘이크' 등을 개발한 프로그래머 존 카맥이 메타에서 퇴사했습니다.

그는 오큘러스에서 VR기기 오큘러스 리프트 개발에 참여해왔는데요. 이후 메타가 오큘러스를 인수하며 사내 정치와 다툼에 휩싸였습니다.

CTO(최고기술경영자)라는 존 카맥의 직책에도 해당 문제는 해결하지 못했으며 결국 참다못해 공식적으로 퇴사를 알렸습니다.

퇴사와 함께 지난 10년간 VR 개발에 대한 소회를 밝혔는데요. 그는 "'오큘러스 퀘스트 2'는 자신이 원했던 거의 모든 것을 구현한 기기로 성공적이었다"고 자평했습니다.

5. 뱀파이어 서바이버 유료 DLC 팩 출시
인기 서바이벌 게임 '뱀파이어 서바이버'가 신규 캐릭터가 담긴 유료 DLC 팩을 출시했습니다.

2000원에 저렴한 가격에 출시된 이번 DLC는 신규 스테이지, 8개의 캐릭터, 13개의 무기 및 진화, 6개의 신규 OST가 담겼는데요.

신규 캐릭터의 경우 일본 대중문화에서 영향을 받은 캐릭터로 꾸며졌습니다.

한편, '뱀파이어 서바이버' DLC는 기간 한정으로 10% 할인된 1800원에 판매 중입니다.

6. 블리즈컨 2023년에 돌아온다
블리자드의 대형 팬 행사인 블리즈컨이 오는 2023년에 돌아옵니다.

약 4년 만에 개최되는 블리즈컨은 신작 공개는 물론 e스포츠 대회 등 풍성한 소식과 볼거리를 제공해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행사입니다.

에이프럴 맥키 블리즈컨 수석 PD는 "블리즈컨을 내년 다시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내년 초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마지막 블리즈컨은 지난 2019년에 펼쳐졌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 '어둠땅'과 '디아블로 4' '오버워치 2' 등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7. 스팀 2022년 마지막 세일 돌입
스팀에서 2022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겨울 할인'이 오는 1월 5일까지 펼쳐집니다.

인기 게임들을 저렴하게 판매 중인데요. 최근 차세대 그래픽과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를 진행한 '위쳐 3'는 80% 할인된 6960원에 판매 중이며 각종 게임 시상식에서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된 '엘든 링'은 30% 할인된 4만 536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레지던트 이블' '스타워즈' 프렌차이즈 '보더랜드' 프렌차이즈 '헤일로' 프렌차이즈 '드래곤볼' 프렌차이즈 등 인기 게임 시리즈도 할인 중입니다.

한편, '겨울 할인'과 함께 스팀에서 올해의 게임을 선정하는 '스팀 어워드'의 유저 투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 올해의 게임 부분에는 '다잉 라이트2 스테이 휴먼' '엘든 링' '스트레이' '갓 오브 워'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가 올랐습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