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3년도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아동의 참여권 증진 및 실현을 위한 '2023년도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위원을 12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의왕시는 18세 미만의 아동들이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직접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 중으로, 2023년도를 함께 할 18명의 위원을 추가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의왕)=박준환 기자]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아동의 참여권 증진 및 실현을 위한 ‘2023년도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위원을 12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의왕시는 18세 미만의 아동들이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직접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 중으로, 2023년도를 함께 할 18명의 위원을 추가 모집한다.
위원자격은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9세이상(초등 3학년)에서 만 18세미만(고등 2학년)까지의 아동이며, 학교밖청소년·다문화가정아동·장애아동·대안학교 등 기타소수집단의 아동들도 원하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위원들은 아동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아동인권 옹호활동, 아동친화사업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아동권리교육 교재개발 연구와 아동권리주간행사 아동축제 기획 활동 등에 함께하게 된다.
아동참여위원은 활동 혜택으로 자원봉사 시간 인정 및 우수위원 시장표창,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자체간의 통합 워크숍 참여 등 문화활동 기회도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 중국에 질렸다…삼성 점유율 0% 초유의 적자 사태 발생
- 이승기, 후크 대표·전현직 이사 고소…“광고모델료 일부 몰래 편취”
- “고작 300만원 벌고, 세금내라니” 코인 과세 눈앞, 성난 20대 ‘아우성’
- "주인 쫓아 간절히 달려봤지만"…영하 추위 속 강아지 유기한 견주
- 오은영 "제가 아동성추행 방임? 참담하다"… '결혼지옥' 논란 심경[전문]
- “명문대·연봉 7천·대기업 본사” 다 거짓말, 남편과 이혼할 수 있나요
- “공기밥에 공기가 없네요” 황당리뷰, 화난 배달의민족 결국 칼뺐다
- “이게 2만5천원” 25만원에 파는 삼성, 중국에 놀랐다?
- 4살 여아 팔꿈치 수술뒤 돌연사, 부모 “이유 알고 싶다”
- “기안84 얼마나 번거야?” 연예인 뺨치는 웹툰 작가 수입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