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분양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이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일원에 들어서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분양에 본격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창원시 중심에 들어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며, 2개 블록의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중복으로도 청약이 가능하다"면서 "수요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상품을 제공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건설이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일원에 들어서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분양에 본격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84~102㎡, 2개 블록, 총 19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1블록 전용면적 ▲84A㎡(427가구) ▲84B㎡(200가구) ▲84C㎡(170가구) ▲84D㎡(54가구) ▲102㎡(116가구) 등 총 967세대이며, 2블록 전용면적 ▲84A㎡(385가구) ▲84B㎡(222가구) ▲84C㎡(170가구) ▲84D㎡(77가구) ▲102㎡(144가구) 등 총 998가구로 구성돼 있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을 통해 약 107만㎡ 규모의 사화공원과 함께 조성된다. 사화공원은 남산공원, 대상공원, 가음정공원 등을 잇는 창원시 ‘그린 네트워크’ 중시에 위치한다. 공원 안에는 전망데크를 비롯해 식물원, 어린이 모험체험구역 등이 들어선다.
도보권 내에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CGV영화관 등 쇼핑 시설과 편의시설이 위치했다. 의창구청, 창원시청 등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LG전자, 현대위아, 한국GM 등 대기업 생산공장이 들어선 창원국가산업단지도 가깝다.
교통 여건도 좋다. 창원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에 인접해 있으며, KTX창원역과 KTX창원중앙역 등이 가깝다. 또 창원대로, 창이대로, 원이대로 등의 대로도 단지와 근접해있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우수한 일조권과 개방감도 확보했다. 여기에 사화공원 조망권까지 챙겼다. 단지 앞은 높은 단차를 활용해 중상층부 세대뿐만 아니라 저층부 세대까지 다양한 세대에서 조망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내에는 커뮤니티 센터인 ‘캐슬리안 센터’가 들어선다. 피트니스클럽, 다함께돌봄센터, 작은 도서관인 L-라이브러리, L-다이닝카페 등이 마련된다. 입주민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티하우스와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리조트플라자, 작은 놀이 정원인 플레이가든, 야외운동공간인 웰니스가든 등 조경도 갖췄다.
롯데캐슬의 스마트홈 시스템인 ‘캐슬 스마트홈’도 적용된다. 입주민은 ‘캐슬 스마트홈’을 통해 단지 내 월패드 및 스마트폰으로 가스 밸브, 난방, 조명 등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창원시 중심에 들어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며, 2개 블록의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중복으로도 청약이 가능하다”면서 “수요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상품을 제공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분양 일정은 내년 1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10일에는 2블록 당첨자를, 11일에는 1블록 당첨자를 각각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내년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