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화연구원, 기업용 게이미피케이션 이러닝 시장 진출

이창희 게임진 기자(changhlee@mkinternet.com) 2022. 12. 23.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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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미피케이션 전문 기업 한국게임화연구원(대표 석주원)은 온 오프라인 통합 교육기관인 원라인에듀(대표 이주영)와 게이미피케이션 교육과정을 국내 기관과 기업에게 공급하는 이러닝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게임화연구원과 원라인에듀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사회와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꾸준히 구축하고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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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부원장, 석주원 소장, 원라인에듀 이주영 대표, 이용준 본부장>
게이미피케이션 전문 기업 한국게임화연구원(대표 석주원)은 온 오프라인 통합 교육기관인 원라인에듀(대표 이주영)와 게이미피케이션 교육과정을 국내 기관과 기업에게 공급하는 이러닝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게임화연구원과 원라인에듀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사회와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꾸준히 구축하고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국내 이러닝 컨텐츠 유통사들과 함께 공공과 민간 영역에서필요한 게이미피케이션의 실무적 접목을 더 다양하게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게임화연구원이 원라인에듀에 공급하는 게이미피케이션 과정은 모든 산업 분야에 범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형태로 구성되며 게이미피케이션의 기본 개념과 활용부터 조직에 필요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법들로 전개된다. 향후 한국게임화연구원은 각 산업별로 더 특화된 게이미피케이션 교육과정도 개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게임화연구원 석주원 소장은 “게이미피케이션이 산업의 여러 분야에 접목되면 어렵게만 생각했던 많은 이슈들이 생각보다 쉽게 풀릴 수 있는 많은 부분들이 있다.”라며 “게이미피케이션 교육을 통해 모든 산업분야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의 활용이 점차 활성화된다면, 이를 통한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원라인에듀 이주영 대표는 “앞으로 새로운 시대를 주도할 젊은 세대들은 어려서부터 게임과 한 몸으로 자라난 세대”라며, “즐기는 게임을 넘어 산업 분야에서의 게임의 역할이 더 커질 것이며, 게이미피케이션에 대한 교육은 앞으로 꼭 필요한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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