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도 안티피싱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선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티피싱 솔루션 '페이크파인더'가 국내 1위 인터넷뱅크인 카카오뱅크에 적용된다.
보안솔루션 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은 카카오뱅크에 페이크파인더를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버스핀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급증하는 악성앱 피해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를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는 화이트리스트 방식을 적용한 안티피싱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주문정 기자)안티피싱 솔루션 ‘페이크파인더’가 국내 1위 인터넷뱅크인 카카오뱅크에 적용된다.
보안솔루션 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은 카카오뱅크에 페이크파인더를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페이크파인더 도입으로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각종 피싱 범죄로부터 이용자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에버스핀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급증하는 악성앱 피해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를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는 화이트리스트 방식을 적용한 안티피싱 솔루션이다. 기존 솔루션은 한 번 이상 문제를 일으킨 앱을 목록화하는 블랙리스트 방식이기 때문에 새로 발생한 악성앱 탐지에는 한계가 있었다. 반면에, 화이트리스트 방식을 적용한 페이크파인더는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앱 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화했다. 해당 DB를 사용자 기기에 설치된 앱과 대조하고 악성앱 여부를 가려내는 방식으로 전혀 새로운 악성앱까지 탐지할 수 있다.
하영빈 에버스핀 대표는 “카카오뱅크는 국내 1위 인터넷은행이자 가장 진보한 뱅킹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이런 카카오뱅크에 에버스핀 제품이 도입된 것은 탁월한 보안 성능을 증명한 것이며, 향후 모바일을 위시한 새 시대의 보안환경에서 에버스핀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버스핀의 페이크파인더는 KB국민은행·우리카드·신한금융투자 등 주요 금융사 31곳에서 공급돼 활용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인도네시아 최대 인터넷뱅크인 자고은행에도 해킹방지 보안 솔루션 ‘에버세이프’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카카오뱅크와 함께 아시아 최대 인터넷 은행 두 곳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주문정 기자(mjj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LG CNS, 매출 4조 눈앞…핵심 DX 사업으로 실적 '고공행진'
- [현장] "사람 구하고 불끄고, 미아도 찾아준다"…부천 치안 지킴이 정체는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LG엔솔 中공장 대규모 감원설…"정상적 구조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