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식아동에 건강식 취약계층 아이들 꿈 응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라이프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토대로 그룹의 ESG 3대 전략 방향인 친환경·상생·신뢰경영을 반영해 ESG 경영 기획 및 실행, 모니터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해 오고 있다.
2022년 신한라이프의 3대 전략방향은 ▦탄소중립 실행력 확보 ▦신한라이프 ESG 가치의 사회적 확산 추진 ▦고객 보호 및 신뢰 경영 강화로 핵심추진과제 실행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라이프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토대로 그룹의 ESG 3대 전략 방향인 친환경·상생·신뢰경영을 반영해 ESG 경영 기획 및 실행, 모니터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해 오고 있다.
2022년 신한라이프의 3대 전략방향은 ▦탄소중립 실행력 확보 ▦신한라이프 ESG 가치의 사회적 확산 추진 ▦고객 보호 및 신뢰 경영 강화로 핵심추진과제 실행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2019년 국제표준화기구(ISO) 환경경영체제 최고 수준에 해당하는 ‘ISO 14001’을 획득했고 지난해 3월에는 국내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유엔 지속가능보험원칙에도 가입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업계 최초로 넷제로 보험연합에 가입했다. 이를 계기로 신한라이프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자산운용전략 등에 있어 탄소중립을 추진하는 동시에 업계의 탄소중립 달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한라이프는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을 적극 활용,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편차를 해소하고, 아동복지기관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돌봄 공백 해소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급식이 중단된 1,800명의 결식아동에게 매주 1회 총 5억원 규모의 건강식단을 새벽 배송방식으로 전달했다.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은 2016년부터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및 예술분야에 재능이 있는 아동과 청소년을 선발하여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응원하고 있다.
또한 신한라이프 ‘빛나는 환경교실’을 통해 아이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ESG 취지에 맞게 환경부 친환경표지 인증과 FSC(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용지를 교재로 사용하고 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곽상도에 후원금, 김만배 돈 얽히고…대장동과 쌍방울·KH 교집합
- "다이아 3개 130만원에" MZ가 찾는 실험실 다이아몬드
- 불안한 시대의 초상…"무표정한 이 얼굴이 진짜 MZ 얼굴"
- 박수홍 23세 연하 아내, 뽀뽀 후 '편집' 언급에 "뭐 어때?"
- 제주 유명식당 사장 살인사건… 2000만 원 받고 ‘청부 살해’
- 수익성에 여유와 즐거움까지···다락을 품은 대장동 상가주택
- "푸틴 떨고 있나" 젤렌스키, 마침내 미국 패트리엇 받았다
- [단독] 매달 평균 12만원 인건비 행방불명···고용부, 파견 중간착취 첫 조사 결과
- 이재명, 검찰 소환 통보에 “내가 그렇게 무서운가”
- [단독] "배상윤 회장의 돈 세탁기였나" CB폭탄 돌리기 피해자의 절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