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CEO 1차 후보군 결정···내달 최종 후보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금융지주가 최고경영자(CEO) 1차 후보군으로 6명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BNK금융지주는 22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개최하고 CEO 1차 후보군 6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기 임추위 내달 12일 개최
PT·면접 통해 2차 후보군 선정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BNK금융지주가 최고경영자(CEO) 1차 후보군으로 6명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향후 이들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PT) 및 면접 평가를 실시하고 외부 평판조회 결과를 함께 반영해 2차 후보군으로 압축할 계획이다. 차기 임추위는 외부 자문기관을 통한 평판 조회에 약 2주가 소요되는 점 등을 감안해 내년 1월 12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후 1월 중 임추위를 추가 개최해 심층 면접을 거친 뒤 최종 후보자를 선정하고 이사회에 추천할 계획이다.
임추위 위원장은 “BNK 내·외부에서 전문성과 역량이 있는 후보자들이 지원서를 제출했고 불확실한 금융환경 속에서 효과적으로 BNK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 1차 후보군을 선정했다”며 “향후에도 CEO 경영승계 계획에 따라 최대한 공정하게 승계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했다.
유은실 (yes2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