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인잡’ 3번째 주제는 ‘기적을 만든 인간’[오늘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적을 만든 인간들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12월 23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되는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 4회에서 출연진은 '기적을 만든 인간'을 주제로 토론한다.
기적을 일으켜 인류에게 기쁨과 희망을 선물한 인간들에 대한 풍성한 지적 수다가 예고돼 기대감을 높인다.
이 인물의 기원과 시대별, 나라별 변화상을 설명하며, 인간만이 만들 수 있는 가슴 따뜻한 기적을 전해 뭉클함을 안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기적을 만든 인간들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12월 23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되는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 4회에서 출연진은 ‘기적을 만든 인간’을 주제로 토론한다. 기적을 일으켜 인류에게 기쁨과 희망을 선물한 인간들에 대한 풍성한 지적 수다가 예고돼 기대감을 높인다.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기적의 인물을 소개한다. 이 인물의 기원과 시대별, 나라별 변화상을 설명하며, 인간만이 만들 수 있는 가슴 따뜻한 기적을 전해 뭉클함을 안긴다.
이어 크리스마스 문화는 인류 최대 규모 사기극이라는 인류학자들의 이색 주장부터 크리스마스 선물을 둘러싼 잡학박사들의 12금 토크까지 계속되며 흥미진진함을 돋운다.
소설가 김영하는 강인한 리더십으로 기적을 일군 탐험가의 발자취를 되짚어본다. 극한의 상황에 굴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는 물론, 유연함과 감성적인 면모로 최고의 리더가 된 탐험가의 일화는 이 시대 리더의 덕목에 관한 논의로 확장돼 깊이를 더한다.
법의학자 이호 교수는 나치 강제수용소에서 살아남은 의사가 절망을 딛고 삶의 의미를 찾게 된 기적 같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천문학자 심채경 박사는 새로운 기술과 도전정신으로 미래를 앞당긴 기적의 인물들을 언급한다. 뉴욕의 랜드마크를 건설하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부은 한 가족의 집념과 열정에 현장에서는 감탄이 끊이지 않았다는 후문.
MC 장항준과 RM(김남준)은 시대를 막론하고 기적은 일어났고, 그 기적은 멀지 않은 곳에 존재한다는 사실에 깊이 공감하며 다양한 경험담을 공유했다.
(사진=tvN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이겼던 박성온, 올하트 합격‥이홍기·강다니엘 감탄(미스터트롯2)
- ‘재벌집’ 엔딩 함구령, 원작과 살짝 결이 다른 반전 엔딩 기다린다[TV와치]
- ‘재벌집’ 순양가 단체회식‥막내 손주 송중기는 고기 굽는 중
- ‘재벌집’ 김도현 “김신록과 입맞춤→발마사지, 애드리브 많았다”
- 이일화, 박보검과 연인 같은 스캔들 사진 공개 (라스)[결정적장면]
- 2023 수능 만점자 “잠 7시간 자”‥유재석 “많이 잤네” 깜짝(유퀴즈)
- 헤어진 부부 ‘고딩엄빠2’ 덕 재결합? 뿌듯한 하하, 비난 여론에 “그만 욕”[어제TV]
- 송가인, 노상방뇨 금지 표지판에 “달걀 있는데?” 19금(복덩이들고)[결정적장면]
- ‘나는솔로’ 제작진, 11기 상철 파혼 알았나‥또 출연자 논란
- ‘주진모♥’ 민혜연, 한강뷰 아파트에서 찍은 설경 “매우 예쁜데 출근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