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영국서 최고차 '엄지척'···18년 만에 바뀐 현대차 위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 투싼이 영국 자동차 TV쇼인 BBC 탑기어가 선정하는 최고의 패밀리카에 올랐다.
23일 현대차에 따르면 최근 방영된 탑기어 프로그램에서 영국 현지에 판매 중인 50종의 패밀리카 가운데 투싼이 경쟁차들을 모두 제치고 최고의 패밀리카에 뽑혔다.
영국의 유명 방송인이자 널리 알려진 자동차 프로그램의 호스트였던 제레미 클락슨은 지난 2004년 '탑기어 BBC'에서 "현대차는 자동차를 마치 가전제품 만들 듯이 한다"며 "바퀴 달린 냉장고"라고 혹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투싼 '최고의 패밀리카' 선정
2004년 '바퀴 달린 냉장고' 혹평
18년 만에 현대차 호평으로 바뀌어
현대자동차 투싼이 영국 자동차 TV쇼인 BBC 탑기어가 선정하는 최고의 패밀리카에 올랐다.지난 2004년 현대차(005380)를 ‘바퀴 달린 냉장고’라며 혹평했던 프로그램이 정반대의 평가를 내놓은 것으로, 18년 만에 유럽 시장에서 바뀐 현대차의 위상을 보여준다.
23일 현대차에 따르면 최근 방영된 탑기어 프로그램에서 영국 현지에 판매 중인 50종의 패밀리카 가운데 투싼이 경쟁차들을 모두 제치고 최고의 패밀리카에 뽑혔다. 최고의 패밀리카 후보에는 50개의 쟁쟁한 모델들이 경쟁을 벌였다. 현대차 투싼을 포함해 시트로엥 E-베를링고, 스코다 옥타비아 등 3차종이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결국 투싼은 진행자들의 극찬을 받으며 최고의 패밀리카에 등극했다.
탑기어 프로그램의 사회자인 크리스 해리스는 "투싼은 제대로 된 핫 해치 디자인과 흥미로운 전동화 라인업, 패밀리카로서의 가치 등을 앞세워 경쟁차들을 압도하고 있다"며 "아주 훌륭한 차로서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극찬했다. 또다른 사회자인 패디 맥기네스는 "우리 모두는 이번 결정에 모두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추천하는 차는 바로 현대차 투싼이다"고 소개했다.
이같은 호평은 18년 전 때와 정반대다. 영국의 유명 방송인이자 널리 알려진 자동차 프로그램의 호스트였던 제레미 클락슨은 지난 2004년 '탑기어 BBC'에서 "현대차는 자동차를 마치 가전제품 만들 듯이 한다"며 “바퀴 달린 냉장고”라고 혹평했다.
하지만 이제는 탑기어의 단골 호평 업체로 위상이 크게 달라졌다는 평가다. 탑기어 매거진은 최근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현대차 N 비전 74를 '올해의 인기차량’으로, 기아(000270)를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각각 선정했다.
85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탑기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현대차를 대하는 태도가 완전히 바뀌었다. 지난 9월 게재된 현대차 롤링랩 RN22e와 N 비전 74 시승 영상에서 탑기어는 2020년대 자동차 시장은 현대차의 시대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현대차가 업계를 지배하는 새로운 챕터는 굉장히 재미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특히 해당 영상은 3개월여 만에 조회수 384만회를 기록하며 2022년 탑기어 채널 최다 조회 영상에 오르기도 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에도 탑기어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자동차회사’에 현대차가, ‘올해의 차’에 i20 N이 선정됐다. 기아 EV6는 ‘올해의 크로스오버’에 이름을 올렸다.
서민우 기자 ingagh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팔꿈치 수술 뒤 돌연사 4살女 사진 공개…'진상 밝혀 달라'
- 8조 썼는데 고철?…'230억' 세계 최고가 장갑차 '굴욕'
- 올겨울 가장 강한 한파 닥친 한반도…'강추위' 크리스마스 예고
- 화장실 갔는데…'아이들 찾아내' 공항서 난동 부린 엄마
- BTS 빈자리 뉴진스가 채웠다…하이브 두달 만에 52% 상승
- '삼성전자, 주가 바닥 수준…내년 상반기 반등 기대'
- '13년째 진통제 먹는다' 배우 신동욱이 앓는 CRPS, 뭐길래 [헬시타임]
- '집값 20% 하락땐 집 팔아도 빚 못갚아' 한은의 경고
- '담배 피지마' 훈계에…중학생이 엄마뻘 女에 '날아차기'
- '오은영 방송 다 떠나라'…전여옥, '결혼지옥' 논란 직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