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운전 후 폭행, 고작 1년형…박미선 분노 “법 더 무서워야”(한블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가 연말연시 앞두고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되새겼다.
12월 22일 방송된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에서는 음주운전을 주제로 대화가 진행됐다.
이날 소개된 블랙박스 영상에는 음주 운전자가 아무 상관 없는 블박차(블랙박스 차량)에 위협 운전을 가하고 충돌 사고를 낸 것도 모자라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폭행을 가하는 모습이 담겼다.
음주 운전이 가져오는 충격은 더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가 연말연시 앞두고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되새겼다.
12월 22일 방송된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에서는 음주운전을 주제로 대화가 진행됐다.
이날 소개된 블랙박스 영상에는 음주 운전자가 아무 상관 없는 블박차(블랙박스 차량)에 위협 운전을 가하고 충돌 사고를 낸 것도 모자라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폭행을 가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런 만행을 끼쳤음에도 피고인은 고작 징역 1년형을 받았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박미선은 “법이 더 무서워야 한다”라며 씁쓸한 현실을 토로했다.
음주 운전이 가져오는 충격은 더 있었다. 음주 단속을 피해 도주하던 차량에 오토바이 운전자가 치여 사망하게 된 것. ‘딱 한 번만’이라는 안일한 판단이 한 사람의 인생과 가정을 파탄낼 수 있다는 것을 명확히 보여주었다.
이밖에도 ‘한블리’에서는 안내원이 하라는 대로 했다가 억울하게 사고를 당한 사람들의 사연과 생각만 해도 아찔한 신차 사고, 택시 기사에게 어느 취객이 행한 무자비한 폭행 등 갖가지 사례들을 보며 결코 해서는 안 될 행동과 반드시 갖추어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마지막으로 한문철은 대한민국이 좀 더 나은 교통안전 문화가 구축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블랙박스 카메라에 포착된 별똥별 영상을 보여주며 마무리했다.
(사진=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캡처)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이겼던 박성온, 올하트 합격‥이홍기·강다니엘 감탄(미스터트롯2)
- ‘재벌집’ 엔딩 함구령, 원작과 살짝 결이 다른 반전 엔딩 기다린다[TV와치]
- ‘재벌집’ 순양가 단체회식‥막내 손주 송중기는 고기 굽는 중
- ‘재벌집’ 김도현 “김신록과 입맞춤→발마사지, 애드리브 많았다”
- 이일화, 박보검과 연인 같은 스캔들 사진 공개 (라스)[결정적장면]
- 2023 수능 만점자 “잠 7시간 자”‥유재석 “많이 잤네” 깜짝(유퀴즈)
- 헤어진 부부 ‘고딩엄빠2’ 덕 재결합? 뿌듯한 하하, 비난 여론에 “그만 욕”[어제TV]
- 송가인, 노상방뇨 금지 표지판에 “달걀 있는데?” 19금(복덩이들고)[결정적장면]
- ‘나는솔로’ 제작진, 11기 상철 파혼 알았나‥또 출연자 논란
- ‘주진모♥’ 민혜연, 한강뷰 아파트에서 찍은 설경 “매우 예쁜데 출근길은”